하리수, '성전환 후 전역' 故 변희수 추모 "명복을 빕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송인 하리수가 고(故) 변희수 전 하사를 추모했다.
4일 하리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는 글과 변 전 하사의 사망 소식을 담은 기사를 올렸다.
이후 계속 여군으로 복무하겠다는 뜻을 밝혔지만 군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고 지난해 1월 변 전 하사를 강제전역 처분했다.
이후 변 전 하사는 육군을 상대로 행정소송도 제기했고, 기자회견을 통해 군인으로 남고 싶다며 호소하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이게은기자] 방송인 하리수가 고(故) 변희수 전 하사를 추모했다.
4일 하리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는 글과 변 전 하사의 사망 소식을 담은 기사를 올렸다.
변 전 하사는 어제(3일) 오후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극단적 선택을 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으며 정확한 사망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육군으로 복무했던 고인은 2019년 남성에서 여성으로 성전환 수술을 받았다. 이후 계속 여군으로 복무하겠다는 뜻을 밝혔지만 군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고 지난해 1월 변 전 하사를 강제전역 처분했다. 이후 변 전 하사는 육군을 상대로 행정소송도 제기했고, 기자회견을 통해 군인으로 남고 싶다며 호소하기도 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eun5468@sportsseoul.com
사진ㅣ하리수 SNS, 연합뉴스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kg 감량' 이영지, 몰라볼 정도...가녀린 보디라인+예쁨 폭발[★SNS]
- '유퀴즈' 20대 어록에 진땀 비 "무승부다. 스무살의 지훈아" [SS리뷰]
- '탁구요정' 후쿠하라 아이, 불륜보도에 대만까지 들썩. 남편 "일면식도 없는 남자"
- '음주운전 3회' 김현우, 논란 후 근황 "미안하고 슬퍼 숨어지내"('프렌즈')
- 모델 박이슬①, "게임 속 캐릭터에 반해 '코스프레' 모델이 됐죠" [이주상의 e파인더]
- 서동주, 흰 티셔츠만 걸쳐도 빛나는 볼륨 몸매 [★SNS]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