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무비]美뒤흔 '미나리', 개봉 첫날 4만명 동원 1위..2위와 압도적 격차(종합)

이승미 2021. 3. 4. 09: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봉 전부터 관객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던 '미나리'가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미나리'(정이삭 감독)이 개봉 첫날인 지난 3일 전국 관객 4만731명을 동원해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미나리'의 각본과 연출을 맡은 정이삭 감독은 "배우 한예리는 이 영화의 심장이다"라고 말한 바 있어 그녀의 연기에 대한 무한한 신뢰를 더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 개봉 전부터 관객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던 '미나리'가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미나리'(정이삭 감독)이 개봉 첫날인 지난 3일 전국 관객 4만731명을 동원해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1만3120명을 모으며 2위를 차지한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 편'(소토자키 하루오 감독)과는 압도적인 격차를 벌렸다. 시사회를 포함한 누적관객수는 4만1740명이다.

'미나리'는 한국계 미국 감독 정이삭 감독의 연출작으로 낯선 미국 땅으로 이민을 선택한 한국인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다. '옥자' '버닝' 등에 출연해 한국 관객에게도 친숙한 할리우드 대표 한인 배우 스티븐 연과 충무로 대표 배우인 한예리와 윤여정이 주연을 맡은 작품으로 선댄스영화제에서 첫 공개 직후부터 전 세계 영화계의 극찬을 이끌고 있다.

특히 '미나리'는 골든글로브 외국어영화상을 비롯해 전 세계 76관왕의 기록을 세우며 오는 4월 열리는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도 노미네이트 및 수상을 기대케 하고 있다. 특히 극중 사랑스러운 할머니 순자 역을 맡은 윤여정은 전미, LA, 보스턴, 노스캐롤라이나, 오클라호마, 콜럼버스, 그레이터 웨스턴 뉴욕, 뮤직시티, 샌디에고, 세인트 루이스, 샌프란시스코, 뉴멕시코, 캔사스 시티, 워싱턴, 피닉스, 밴쿠버 비평가협회상, 미국 여성 영화기자협회상, 그리고 선셋 필름 서클 어워즈, 북미 아시아 태평양 영화인 어워즈 등에서 여우조연상을 받으며 28관왕이라는 대기록을 세우고 있다.

한예리에 대한 기대도 높다. 망을 지켜내는 엄마 모니카 역을 맡은 한예리가 미국 매체 버라이어티에서 오스카 여우주연상 유력 후보 베스트5 선정되면서 오스카 입성 가능성을 높였다. 또한, 골드 더비에서 "'미나리'의 성공 열쇠는 한예리"라고 극찬받은 것은 물론 할리우드 리포터와 콜라이더에서는 '오스카 여우주연상 예상 후보', '2020년 위대한 연기'로 선정되며 주목받았다. 또한, 2021 골드 리스트 시상식에서는 여우주연상을 수상했으며, 직접 노래를 부른 OST 'RAIN SONG'이 제93회 오스카 예비 후보의 주제가상 부분에 1차 노미네이트되어 배우 한예리의 활약에 세계적인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미나리'의 각본과 연출을 맡은 정이삭 감독은 "배우 한예리는 이 영화의 심장이다"라고 말한 바 있어 그녀의 연기에 대한 무한한 신뢰를 더했다.

연출과 각본을 맡은 정이삭 감독은 '문유랑가보'로 칸 영화제에서 황금 카메라상, 주목할 만한 시선 부문의 후보에 올라 영화계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무서운 신예 감독이다. 여기에 '문라이트', '노예 12년' 등 아카데미 작품상 수상작을 탄생시킨 브래드 피트의 제작사 플랜 B, '문라이트', '룸', '레이디 버드', '더 랍스터', '플로리다 프로젝트' 등 수차례 오스카 레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끈 북미 배급사 A24의 만남은 관객들의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킨다.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지수, 중학생 성폭행 의혹 추가 “성관계 영상 돌려봐” 충격 주장
이봉주, 충격적인 근황···허리 굽은 채 휠체어 신세
한소희, 옥상 풀장서 비키니 파티……‘VJ 특공대’ 출연 재조명
“이현웅 아나운서와 결혼→이혼” 박소영, 자신 이용하는 빅피처에 분노 (‘뉴튜브’)
가수 유미, 남편에 골프채 폭행 당해…딸은 父 옹호
'비거리용 골프 풀세트' 71% 파격 할인 '55만원' 일주일간!
'레모나'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함유, '건강환' 출시!
코로나시대! 건강하게 오래 살려면 '종아리'를 주물러라!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