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 돌아왔다..3일 미니앨범 'PIECES by RAIN'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비가 새 미니앨범으로 돌아왔다.
비는 3일 새 미니앨범 'PIECES by RAIN'을 발매하고 본격적인 컴백 활동을 시작했다.
싸이퍼의 멤버 태그는 이리루와(feat. Keita, Tag, Won of CIIPHER)의 작사, 작곡을 맡아 비의 새로운 느낌을 표현하고자 했다.
미니앨범명 'PIECES by RAIN'에서 'PIECES'는 여러 점의 예술 '작품'과 아티스트 비를 구성하는 각기 다른 5곡을 '조각'으로 표현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비가 새 미니앨범으로 돌아왔다.
비는 3일 새 미니앨범 ‘PIECES by RAIN’을 발매하고 본격적인 컴백 활동을 시작했다. 이 앨범에는 지난 2020년 12월 31일에 선공개 됐던 ‘나로 바꾸자(duet with JYP)’를 포함해 총 5곡이 수록됐다. 청하와 잭슨(Jackson Wang), 싸이퍼(Ciipher)의 멤버 케이타, 태그, 원이 참여했다.
타이틀 곡 ‘WHY DON’T WE‘는 Progressive House와 R&B Topline의 결합으로 탄생한 곡으로 청하가 함께해 매력적인 음색을 뽐냈다.
잭슨(Jackson Wang)은 자신이 직접 작사-작곡-편곡한 곡 ’MAGNETIC (Feat. Jackson Wang)‘의 피처링으로도 참여했고, 아이돌 그룹 싸이퍼(Ciipher)의 래퍼라인 멤버들과의 호흡도 엿볼 수 있다. 싸이퍼의 멤버 태그는 이리루와(feat. Keita, Tag, Won of CIIPHER)의 작사, 작곡을 맡아 비의 새로운 느낌을 표현하고자 했다.
비와 청하는 발매 전 공개된 타이틀곡 ’WHY DON‘T WE(Feat. 청하)’의 원테이크 안무 영상을 통해 세련되고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보여줬다. 고난도 합을 보여줘야 하는 동작은 물론 스텝 댄스까지 둘은 대한민국 대표 춤꾼다운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미니앨범명 ‘PIECES by RAIN’에서 ‘PIECES’는 여러 점의 예술 ‘작품’과 아티스트 비를 구성하는 각기 다른 5곡을 ‘조각’으로 표현하고 있다. 5곡 각 트랙의 서로 다른 템포와 멜로디, 가사들은 지금까지 가수 비가 보여주지 못했던 다양한 매력들을 담아내고 있으며, 이 곡들이 하나의 앨범으로 모여 아티스트 비를 완성한다는 콘셉트를 담고 있다.
안진용 기자 realyong@munhwa.com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전환 후 강제전역’ 변희수 전 하사 자택서 숨진 채 발견
- AZ 백신 접종 이후 고양·평택 요양환자 2명 사망
- 포스코 인수한 아르헨 리튬 호수 ‘대박’, 3천억에 샀는데 35조원
- “아파트값 78% 폭등… 애꿎은 실거주민만 피해”
- 이나은, 학폭 논란에 ‘맛남의 광장’ 촬영분서 편집
- ‘김종인의 고집’에 反文·중도통합 ‘단일화 효과’ 실종 우려
- “우리 아빠 누군 줄 아냐”…KTX 햄버거 진상녀 논란
- 尹 “인사권자 눈치보지 말라…힘센자도 원칙대로 처벌”
- 윤석열 “‘검수완박’은 부패 판치게 하는 ‘부패완판’”
- 함소원, 진화와 결별설 후 근황… “어쩔거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