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나은, 에이프릴 논란→광고+방송 직격타 [종합]

이호영 2021. 3. 3. 17: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에이프릴 멤버 이나은이 왕따 논란에 이름을 올려, 생업에 직격 피해를 입고 있는 모양새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3일까지 에이프릴 윤채경, 김채원, 이나은, 양예나, 레이첼, 이진솔과 전 멤버 이현주의 갈등이 현재진행형으로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3일 이들은 이나은을 둘러싼 논란이 커지자 "현재 상황을 엄중하게 보고, 선제적 차원에서 광고 중단 조취를 취했다"고 밝혔다.

이나은은 2015년 데뷔한 걸그룹 에이프릴의 멤버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에이프릴 멤버 이나은이 왕따 논란에 이름을 올려, 생업에 직격 피해를 입고 있는 모양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3일까지 에이프릴 윤채경, 김채원, 이나은, 양예나, 레이첼, 이진솔과 전 멤버 이현주의 갈등이 현재진행형으로 이어지고 있다. 소속사는 4차례에 걸친 공식입장을 통해 멤버간 불화가 있었으나, 괴롭힘이 아닌 갈등으로 인한 것이었다는 취지의 입장을 전했다.

하지만 최초 폭로자인 이현주의 남동생 A씨의 강경한 태도와 반복되는 폭로 탓에 진위 여부와 상관없이 에이프릴 멤버 전원의 이미지 훼손은 피할 수 없게됐다. 특히 멤버 중 가장 활발한 활동을 하던 마스코트 이나은이 직격타를 맞은 상황이다. 사실상 중립 기어가 풀린 모양새이기도 하다. 에이프릴의 소속사와 이현주 측이 재차 반박에 반박을 거듭하고 있으며, 마땅한 물증 혹은 법적 판단이 없는 상황이기 때문.

이나은은 지난해 삼진제약에서 생리통 전용을 만든 신제품 게보린 소프트 모델로 발탁됐다. 삼진제약은 이나은을 모델로 기용한 후 SNS, 유튜브 등에 관련 콘텐츠 영상을 업로드해 홍보에 박차를 가했다. 하지만, 3일 이들은 이나은을 둘러싼 논란이 커지자 "현재 상황을 엄중하게 보고, 선제적 차원에서 광고 중단 조취를 취했다"고 밝혔다. 이어 "광고 계약기간은 아직 남아있지만, 진행 여부에 대해선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논의해봐야 할 것 같다"는 답변을 남겼다.

동서식품도 등을 돌렸다. 이들 역시 논란을 접한 뒤 TV, 유튜브 등에서 송출되고 있는 포스트 콘푸라이트바 광고를 중단했다. 관계자는 "언론보도를 통해 관련 논란을 알게 됐고 소속사를 통해 사실 관계를 파악하고 있다"며 "추후 사실 관계가 확인되는 대로 후속 조치를 논의할 예정"이라고 말한 상황이다.

제이에스티나는 자사 가방 모델로 활동 중인 이나은과 관련 홍보물을 삭제했다. 화장품 브랜드 페리페라는 이나은의 인스타그램을 언팔로우하고 그의 광고 사진을 모두 삭제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방송가도 비슷한 흐름이다. SBS 측은 "오는 4일 방송될 '맛남의 광장'에서 이나은의 분량을 최대한 편집할 것"이라고 3일 밝혔다. 이어 "학교 폭력과 관련한 논란이 계속 사그라지지 않아서 시청자들에게 불편함을 주지 않기 위해 한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한 매체는 SBS 새 드라마 '모범택시' 홍보 영상 촬영이 취소됐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모범택시' 측은 "홍보 영상 촬영은 이번 건과 무관하게 촬영 스케줄에 따라 조정 중인 상황"이라며 "출연 배우에 대해서는 사전 기획물이라 답변이 어렵다"고 말을 아꼈다.

이나은은 2015년 데뷔한 걸그룹 에이프릴의 멤버다. 웹드라마 '에이틴' 시리즈에 김하나 역으로 출연하며 인지도를 높인 이나은은 '힙합왕-나스나길', '어쩌다 발견한 하루' 등 꾸준히 드라마에 출연했고 지난주까지 SBS '인기가요' MC를 맡았다. 오는 4월 9일 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에도 출연할 예정이다.

iMBC 이호영 | 사진 iMBC DB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