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이 최고 140km로 난다"..DJI, 레이싱 드론 'DJI FPV' 출시

박효주 기자 2021. 3. 3. 14: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드론접문업체 DJI가 직관적 조작으로 몰입감 넘치는 비행이 가능한 새 드론 'DJI FPV'를 3일 출시했다.

DJI FPV는 레이싱 드론이 가지는 고속 비행과 1인칭 시점 조작 등 특징에 기존 드론의 시네마틱 촬영 기능까지 고루 갖췄다.

기존 FPV(1인칭 시점) 드론은 사용자가 조립하고 시스템을 바꾸는 등 추가 설정이 필요했다.

익숙한 조종기와 달리 한 손으로 드론 비행 제어가 가능해 색다른 경험을 맛볼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JI의 새 드론 'DJI FPV' /사진=DJI

드론접문업체 DJI가 직관적 조작으로 몰입감 넘치는 비행이 가능한 새 드론 'DJI FPV'를 3일 출시했다.

DJI FPV는 레이싱 드론이 가지는 고속 비행과 1인칭 시점 조작 등 특징에 기존 드론의 시네마틱 촬영 기능까지 고루 갖췄다. 제품의 제일 큰 장점은 박스에서 꺼내 바로 비행할 수 있는 점이다. 기존 FPV(1인칭 시점) 드론은 사용자가 조립하고 시스템을 바꾸는 등 추가 설정이 필요했다.

제품은 초보자부터 전문 파일럿까지 모두 아우르는 다중 비행 모드를 제공한다. 조종기에서 손쉽게 일반, 수동, 스포츠 모드를 오갈 수 있다. 파일럿은 DJI FPV 고글 V2를 착용하면 DJI FPV 기체 시각을 최대 10㎞ 멀리에서도 선명하게 확인할 수 있다. 고글을 추가 구매하면 최대 8명이 드론 화면을 함께 보는 것고 가능하다.

제품 최대 속도는 140km/h, 제로백(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이르는 시간) 2초 성능을 갖췄다. 고급 안전 기능에는 새로운 '비상 정지 및 호버링'이 추가됐다. 일반 모드에선 장애물 감지 센서가 작동해 파일럿에게 알림을 보내고 기체 속도를 자동 감속한다.

드론을 보다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원핸드 모션 컨트롤러 /사진=DJI


DJI는 제품과 함께 드론을 보다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원핸드 모션 컨트롤러도 선보였다. 익숙한 조종기와 달리 한 손으로 드론 비행 제어가 가능해 색다른 경험을 맛볼 수 있다.

판매 가격은 151만5000원이다. 제품은 FPV 드론, 조종기, FPV 고글 V2, 관련 케이블 및 1개 배터리로 구성된다. 모션 컨트롤러는 20만9000원으로 별도 판매된다.

[관련기사]☞ 지수, 성폭력 의혹 추가 "성관계 영상 돌려보고…"이봉주 충격 근황…허리 굽어 지팡이+휠체어 의지'중국인 바이러스 나가라'라며 무차별 폭행"줄눈 테러 당했다"…입주민의 호소"왜 안 만나줘"…운전 중인 버스기사 폭행한 50대 여성
박효주 기자 app@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