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간현관광지 종합 개발 마지막 공정..케이블카 설치 착수

김영인 2021. 3. 3. 14: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원창묵 원주시장은 3일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역점 추진하는 간현관광지 종합 관광개발 사업의 마지막 공정인 케이블카 설치 공사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원 시장은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케이블카 자재는 4월 납품될 예정이며, 12월까지는 준공 후 시범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2월 준공 후 시범 운영 예정..972m 구간에 시간당 1천500명 수송
원주 간현관광지 종합 개발 (원주=연합뉴스) 김영인 기자 = 원창묵 원주시장이 3일 정례 브리핑에서 간현관광지 종합 관광개발 사업의 마지막 공정인 케이블카 설치 공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2021.3.3

(원주=연합뉴스) 김영인 기자 = 원창묵 원주시장은 3일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역점 추진하는 간현관광지 종합 관광개발 사업의 마지막 공정인 케이블카 설치 공사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원 시장은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케이블카 자재는 4월 납품될 예정이며, 12월까지는 준공 후 시범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케이블카는 오스트리아 도펠마이어사 제품으로 초속 5m의 속도로 시간당 1천500명을 수송할 수 있다.

972m 구간에 10인승 케빈 22대가 자동순환 방식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하부 탑승장에서 출렁다리까지 운행 시간은 편도 5분, 왕복 10분으로 예상한다.

케이블카가 설치되면 어린이와 노약자 등 교통 약자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돼 더 많은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기대한다.

지난해 6월 공사에 들어간 유리다리(보행 현수교)와 전망대, 잔도, 데크 산책로 조성 공사도 오는 10∼11월 준공 예정이다.

소금산 능선에 조성 중인 하늘정원도 현재 실시설계를 마무리 중이다.

특히 소금산 자연 암벽에서 펼쳐지는 미디어파사드와 홀로그램 등을 활용한 야간 경관과 음악 분수 등은 오는 5월 개장을 앞두고 있다.

범퍼 보트를 비롯한 물놀이 시설과 글램핑장 및 기타 편의시설도 상반기 중 함께 준공해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제공할 계획이다.

케이블카 탑승장이 들어설 통합 건축물에는 친환경 첨단 그린 스마트센터와 내수면 생태체험관, 로컬푸드 직매장, 옻·한지 전시 판매장 등 다양한 시설을 조성한다.

원창묵 시장은 "연말까지 사업이 모두 완료되도록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일부 시설은 이르면 10월부터 관람이 가능해 침체한 지역 경제를 살리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imyi@yna.co.kr

☞ 에이프릴 이나은, 학폭 논란에 '맛남의 광장' 촬영분서 편집
☞ 총알 5개 박힌 호랑이 구조…척추 관통 뒷다리 마비
☞ "차라리 날 쏘세요"…무장경찰 앞 무릎꿇고 호소한 수녀
☞ 교회·절이라도 이랬을까…'이 곳' 향한 불편한 시선들
☞ '암 환자' 추정 8살 여아 멍든채 숨져…20대 부모 긴급체포
☞ '공사비 체불' 호소하며 분신한 세 남매 아빠…경찰, 수사 착수
☞ 방탈출 카페 손님 눈 가렸을 때 '몰카'…직원 입건
☞ 지하철 성추행범, 퇴근하던 범죄학 박사 경찰관에 덜미
☞ "초등 3년생이 또래 10여명에 성추행 당해" 신고…경찰 수사
☞ 초등생 여아 엘리베이터서 20대 장애인에게 폭행당해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