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 "페이팔, 암호화폐 커스터디 기업 커브 인수 나서" 外

코인니스 2021. 3. 3. 12: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바이낸스, 멀티코인 캐피털에 전략적 투자]

바이낸스가 블로그를 통해 암호화폐 투자회사 멀티코인 캐피털(Multicoin Capital)에 전략적 투자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투자액은 밝히지 않았다. 향후 양사는 개발, 시장 확대 등 블록체인 업계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전 CFTC 위원장, 암호화폐 투자회사 블록타워 캐피털에 투자]

더블록에 따르면 암호화폐 산업 투자회사 블록타워 캐피털이 전 미국 CFTC(상품선물거래위원회) 위원장 크리스토퍼 지안카를로와 억만장자 헤지펀더 마크 래시(Marc Lasry)로부터 투자를 받았다. 구체적인 투자액은 알려지지 않았다. 이중 마크 래시 애비뉴 캐피털 그룹 공동 창업자는 2018년 여름, 개인적으로 비트코인에 투자했으며, 비트코인 가격이 4만 달러를 넘어설 수 있다고 전망한 바 있다.

[콜롬비아 메이저 은행, 고객 대상 암호화폐 매매 지원 시범사업]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콜롬비아의 메이저 상업은행 방코 데 보고타(Banco de Bogotá)가 자사 뱅킹 플랫폼에서 선별된 고객 그룹이 암호화폐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시범사업을 시작한다. 이달부터 시범 서비스를 시작해, 고객이 모바일, 인터넷 뱅킹 플랫폼에서 암호화폐를 입출금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암호화폐 간 거래는 물론, 법정화폐인 페소로도 암호화폐 매매가 가능하다. 이 시범사업은 콜롬비아 금융당국이 지휘하는 크립토 프로젝트의 일부로서, 지난 달 참여 업체 선정을 마쳤다. 방코 데 보고타는 콜롬비아에서 가장 오래된 은행으로, 전국에 670개가 넘는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아마존매니지드블록체인, 이더리움 전면 지원]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아마존 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AWS)가 제공하는 블록체인 네트워크 생성·관리 지원 서비스 아마존매니지드블록체인(Amazon Managed Blockchain)이 이더리움을 전면 지원한다고 밝혔다. 2018년 해당 프로젝트를 첫 언급한 이후 2년 만이다. AWS는 2일(현지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같은 소식을 전하며 “이용자는 몇 분 안에 간편하게 이더리움 노드를 프로비저닝(provision)하고 Rinkeby, Ropsten와 같은 퍼블릭 이더리움 메인넷 및 테스트넷에 연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 12월 AWS는 평가판에서 이더리움을 지원한다고 공지한 바 있다. 한편 아마존매니지드블록체인은 사용자가 대중적인 오픈소스 프레임워크 이더리움(Ethereum)과 하이퍼렛저 패브릭(Hyperledger Fabric)을 사용해 확장 가능한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쉽게 구축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AWS의 블록체인 솔루션이다.

[국제인권단체, BTC 개발 보조금 제공]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국제인권단체 휴먼라이츠파운데이션(HRF)이 비트코인 개발 보조금을 제공했다. 비트코인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개발자 및 디자이너를 위해 보조금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해당 자금은 △비트코인 개발자 제시 포스너(Jesse Posner)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 월렛 무뉴(Muun) △독립 프라이버시 저널리스트 제닌 로엠(Janine Roem) △오픈소스 인큐베이터 블록체인 커먼즈(Blockchain Commons) 등 네개의 개별 프로젝트에 분배됐다.

[소니유럽 산하 연구개발그룹, 쎄타네트워크 기업 검증 프로그램 합류]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소니 유럽의 연구개발 그룹인 센터유럽브뤼셀연구소(Centre Europe Brussels Laboratory)가 블록체인 기반 비디오 스트리밍 프로젝트 쎄타네트워크(THETA)의 검증(validator) 프로그램에 합류했다고 2일(현지시간)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에는 구글, 삼성 등 기업이 포함돼 있다.

[美SEC 위원장 후보 게리 겐슬러 “암호화폐는 변화의 촉매제”]

유투데이에 따르면 차기 SEC 위원장으로 지명된 게리 겐슬러(Gary Gensler)가 2일(현지시간) 인준 청문회에 참석해 암호화폐는 변화의 촉매제라고 말했다. 그는 “비트코인과 암호화폐는 결제 및 금융포용(Financial Inclusion) 부분에 새로운 생각을 열어줬다. 동시에 투자자 보호에 있어 새로운 문제를 야기했다”며 “SEC 위원장으로 임명되면, 혁신 촉진과 투자자 보호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미디어는 “게리 겐슬러가 SEC 차기 위원장으로 임명되면 비트코인 ETF을 승인할 것으로 예측된다. SEC의 리플 소송도 감독하게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외신 “페이팔, 암호화폐 커스터디 기업 커브 인수 나서”]

코인데스크가 업계 관계자 발언을 인용, 페이팔이 암호화폐 커스터디 기업 커브(Curv) 인수에 나섰다고 보도했다. 디지털 자산 커스터디 업계 관계자는 “거래 가격은 약 5억 달러로 예측된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해 페이팔은 비트코인 보관∙관리 업체 비트고와 인수 협상을 추진했으나, 인수를 포기한 바 있다. 당시 익명의 페이팔 관계자는 “페이팔이 현재 다른 인수 대상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코인니스 제공]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