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플러스랩, '어디아파' 앱 리뉴얼 버전 출시

박윤균 2021. 3. 3. 11:2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혈액형 정보 등록하는 출시 이벤트 진행

AI 기반 의료솔루션 기업 비플러스랩은 3일부터 17일까지 '어디아파' 어플리케이션(앱) 리뉴얼 버전 출시를 기념해 '리뉴얼 버전 런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에는 17세 이상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페이지에 나와 있는 안내에 따라 혈액형 정보를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프랜차이즈 커피 음료 기프티콘을 상품으로 제공한다.

어디아파는 증상 중심 질문지로 구성된 인공지능(AI) 문진을 통해 임상 알고리즘에 기반한 예상 질환을 도출하고, 최적화된 진료과목과 근거리 병원을 추천하는 AI 기반 의료정보서비스 플랫폼이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제공하는 공공데이터와 연계해 주변 병의원정보를 제공하는 기능도 갖췄다. 올해 1월 기준 다운로드 수 8만건을 돌파했다.

비플러스랩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등 업데이트로 사용자 편의를 강화하고 질환의 진료과, 원인, 운동법 등을 담은 질환백과의 가독성과 정확도를 높였다. 혈액형 정보 입력 기능과 '건강N톡' 메뉴도 새롭게 추가됐다. 건강N톡에서는 다양한 건강 컨텐츠를 확인할 수 있으며, 새로운 컨텐츠가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비플러스랩은 이번 행사에서 수집된 혈액형 정보를 긴급 수혈 요청 시스템 구축과 희귀 혈액형 보유자에 대한 네트워크를 강화하는데 활용할 계획이다.

허기준 비플러스랩 대표는 "이번 어디아파 앱 리뉴얼 버전 런칭으로 이용자가 언제 어디서든지 내 손안에서 AI 문진과 병원 안내뿐만 아니라 정확하고 유익한 건강 및 의료 정보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특히 혈액형 정보 입력 관련 이벤트를 통해 많은 이용자가 정확한 혈액형을 파악하고 향후 긴급 수혈 요청 및 희귀 혈액형 간 네트워킹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윤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