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성에서 강원 고성까지 전국 누빈 소방차 '고성10호' 은퇴

황봉규 2021. 3. 2. 18: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고성에서 강원 고성까지 시·도를 넘나들며 활약한 소방차 은퇴를 기념하는 의미 있는 행사가 열려 눈길을 끌었다.

경남도 소방본부는 11년 동안 화재·재난 현장에서 국민 생명과 재산을 지킨 고성소방서 10호 물탱크차 은퇴식을 열었다고 2일 밝혔다.

차량 담당인 성호철 소방관은 "고성10호 물탱크차는 처음 임명받았을 때부터 지금까지 화재 현장을 함께 누빈 동료"라며 "도민 도움이 필요할 때 함께 한 또 하나의 소방관"이라고 석별의 정을 표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성소방서 10호 물탱크차 은퇴 [경남도 소방본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연합뉴스) 황봉규 기자 = 경남 고성에서 강원 고성까지 시·도를 넘나들며 활약한 소방차 은퇴를 기념하는 의미 있는 행사가 열려 눈길을 끌었다.

경남도 소방본부는 11년 동안 화재·재난 현장에서 국민 생명과 재산을 지킨 고성소방서 10호 물탱크차 은퇴식을 열었다고 2일 밝혔다.

소방장비는 노후화돼 경제적 수리한계에 도달하면 불용 또는 폐기 처분하는 게 일반적이다.

그러나 도 소방본부는 고성10호 물탱크차에 대한 소방관들의 마음은 일반적이지 않았다고 전했다.

고성10호 물탱크차는 시·도 경계를 넘나들며 소방차가 출동하는 이례적인 일에 투입된 의미 있는 소방장비였기 때문이다.

2019년 4월 강원 고성 산불 때 전국 소방차량 동원령이 내려지면서 500㎞가 넘는 거리를 한걸음에 달려가 총력대응에 나선 소방차다.

11년간 500여건의 화재현장 출동과 8천30차례 예방 순찰에도 투입됐다.

9천여t의 소방용수로 숱한 화재를 진압했다.

특히 고성10호 물탱크차는 신임 소방관들이 배치되면 주행 연습 주력 차량으로도 쓰였다.

수많은 신임 소방관들이 고성10호 물탱크차에 탑승해 지역 내 지리를 익히고 선배들의 현장경험을 전수했다.

이처럼 애정이 어린 물탱크차와 이별하기 위해 이번에 고성소방서 직원들이 은퇴식을 준비했다.

모든 직원이 차량을 청소하고 현수막을 걸어 기념했다.

차량 담당인 성호철 소방관은 "고성10호 물탱크차는 처음 임명받았을 때부터 지금까지 화재 현장을 함께 누빈 동료"라며 "도민 도움이 필요할 때 함께 한 또 하나의 소방관"이라고 석별의 정을 표시했다.

고성소방서 10호 물탱크차 은퇴식 [경남도 소방본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bong@yna.co.kr

☞ '기성용 성폭력 의혹' 사건의 진실은…법정에서 가려질까
☞ 전북경찰청장 "이재영·다영 자매 학폭 고소·고발 없어"
☞ "없는 것들이"…KTX서 햄버거 먹더니 항의받자 되레 막말
☞ 출장길에 이코노미석 탄 대통령, 비행기서 '욕설 폭탄' 봉변
☞ 성폭행 남성에게 판사가 "피해자와 결혼 어때?" 제안 논란
☞ 초등생 여아 엘리베이터서 20대 장애인에게 폭행당해
☞ 서울 2배 크기 초대형 빙산 남극서 분리…생태계 영향 주시
☞ 나이키 임원, 운동화 '리셀러' 아들 논란 일자 사임
☞ 앤젤리나 졸리가 소장했던 윈스턴 처칠 그림 109억원에 낙찰
☞ 음주운전자 잡고보니…1억 든 금고 훔쳐 탕진한 금고 도둑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