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걷고 뛰고 운동하면 보험료 깎아주는 상품 출시

전혜영 기자 2021. 3. 2. 16: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생명은 걷기 외에 다양한 운동을 하면 보험료를 할인해 주는 '라이프플러스(LIFEPLUS) 운동하는 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상품은 단순히 걸음 수에 따라 혜택을 주는 기존 건강증진형 보험상품과 달리 가입 후 다음 달부터 매월 한 달 동안 걷기·러닝·수영·등산·싸이클 총 5가지 종목을 애플워치 또는 갤럭시워치로 측정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한화생명

한화생명은 걷기 외에 다양한 운동을 하면 보험료를 할인해 주는 '라이프플러스(LIFEPLUS) 운동하는 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상품은 단순히 걸음 수에 따라 혜택을 주는 기존 건강증진형 보험상품과 달리 가입 후 다음 달부터 매월 한 달 동안 걷기·러닝·수영·등산·싸이클 총 5가지 종목을 애플워치 또는 갤럭시워치로 측정한다. 활동량을 반영해 건강관리활동 기준을 달성하면 다음 달 보험료를 최대 25%, 60개월까지 할인해준다. 러닝·수영·등산·싸이클 항목은 운동 거리를 기반으로 걸음 수로 환산해 반영한다.

보험료 할인을 신청하려면 애플워치 또는 갤럭시워치로 측정된 운동량을 한화생명 '헬로우(HELLO)' 애플리케이션(앱)에 인증한다. 이후 한 달 동안 건강관리기준을 달성하면 보험료 할인 메뉴가 활성화되고, 활성화된 메뉴를 클릭해 보험료 할인 신청을 하면 된다. 보험표는 최대 110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은 15~70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주계약으로 1종 허혈성심장질환형, 2종 뇌혈관질환형, 1종과 2종을 둘다 보장해주는 3종 2대질환 보장형 중 선택할 수 있다. 월 납입보험료는 3종 2대질환형, 30세, 100세만기, 20년납 기준으로 남자 5만3680원, 여자 4만3520원이다. 60개월동안 매월 보험료를 할인 받으면 남자는 총80만5200원 여성은 65만2800원이다.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진단 시 납입이 면제된다.

[관련기사]☞ 美 6세 소년, 자기 버리고 가는 엄마 차에 매달렸다...술 취해 가속페달 밟은 채 잠들어···SUV서 불MC몽 "나는 죽어도 군대 갈 방법이 없다"배고픈 형제에 '공짜 치킨' 준 가게 영업중단, 왜?혜림 "♥신민철 허벅지가 내 허리…힘이 주체가 안된다"
전혜영 기자 mfuture@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