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JK가 아들과 인스타 즐기는 법은.."맞팔과 더 많은 대화"

이효석 2021. 3. 2. 11: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힙합 아티스트 타이거JK(본명 서정권·47)가 아들 서조단(13) 군에게 올바른 소셜미디어(SNS) 사용법을 가르치기 위해 함께 SNS를 즐긴다고 밝혔다.

타이거JK는 "인스타그램의 부모 가이드는 정말 필요하고 중요한 것"이라며 "아이들에게도 중요하지만, 어른도 (SNS를 하다가) 자존감이 무너지거나 상처받을 수 있으므로 모두에게 필요한 것 같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부모 가이드 업데이트..청소년 보호 기능 설명 담아
타이거JK [줌 화면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힙합 아티스트 타이거JK(본명 서정권·47)가 아들 서조단(13) 군에게 올바른 소셜미디어(SNS) 사용법을 가르치기 위해 함께 SNS를 즐긴다고 밝혔다.

인스타그램은 2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부모님을 위한 자녀의 안전한 인스타그램 사용 가이드'(부모 가이드)를 업데이트했다고 발표했다.

간담회에는 타이거JK와 신은경 차의과학대학교 교수, 백동호 아이들과미래재단 기획팀장 등이 참석해 자녀 SNS 교육에 관한 노하우를 나눴다.

타이거JK는 "인스타그램의 부모 가이드는 정말 필요하고 중요한 것"이라며 "아이들에게도 중요하지만, 어른도 (SNS를 하다가) 자존감이 무너지거나 상처받을 수 있으므로 모두에게 필요한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사실 조단이한테 처음에는 SNS를 무조건 못 하게 했다"며 "SNS에 배타적이었는데, 비밀번호를 걸 든 뭘 하든 몰래 계정을 만들어서 아이들과 소통하더라"라고 털어놨다.

그는 "솔직히 말하면, 조단이 가짜 계정을 만들어서 나도 팔로우했다"며 "사진을 올릴 수 있도록 허락하고 친구들과 소통하는 것을 지켜보면서 대화를 나눴다. 다행히 아직 '좋아요' 개수에 연연하지는 않는다"며 웃었다.

타이거JK는 SNS상에서 사이버 괴롭힘을 목격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그는 "부모로서 번거로워하면 안 된다고 생각해서 이런 현상에 대해 굉장히 많이 대화했다"며 "가이드라인도 중요하지만, 결국 대화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 자존감을 심어주는 것이 그 어떤 부모 가이드보다 중요하다고 본다"고 강조했다.

[인스타그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인스타그램 부모 가이드는 부모가 청소년 자녀에게 안전한 인스타그램 사용법을 지도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지침서다.

자녀가 온라인 괴롭힘이나 원하지 않는 교류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 담겨 있다.

인스타그램은 최근 '제한하기', '소식 숨기기', '태그 및 언급 관리' 등의 기능을 부모 가이드에 추가했다.

'제한하기' 기능은 상대가 모르게 댓글 등의 노출을 제한해 자신의 계정을 보호하는 기능이다. 친구를 차단하거나 팔로우를 취소하지 않아도 계정을 보호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은 전 세계 20여 개국에 부모 가이드를 제공하면서 각 지역 청소년 관련 기관과 협업해 가이드를 개선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이 파트너다.

인스타그램 부모 가이드는 인스타그램 공식 홈페이지나 아이들과미래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hyo@yna.co.kr

☞ '기성용 성폭력 의혹' 사건의 진실은…법정에서 가려질까
☞ "내 도움으로 아들이.." 정민석 '아빠찬스' 논란…범죄 자랑하나
☞ '펜트하우스' 최예빈 '학폭' 논란…소속사 "사실과 달라"
☞ 음주운전자 잡고보니…1억 든 금고 훔쳐 탕진한 금고 도둑
☞ 출장길에 이코노미석 탄 대통령, 비행기서 '욕설 폭탄' 봉변
☞ 1분에 단어 100개 외우는 북한 천재의 비결
☞ "몰래 임신한 사기꾼" 출산 앞둔 직원 쫓아낸 병원장
☞ 앤젤리나 졸리가 소장했던 윈스턴 처칠 그림 109억원에 낙찰
☞ 폭우에 광주천변서 실종된 70대 6개월 만에 무안서 발견
☞ '재건축의 신'이라 불리는 조합장의 또 다른 민낯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