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만삭스, 내주부터 비트코인 선물 투자.."ETF·CBDC도 연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월가를 대표하는 투자은행인 골드만삭스가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2일(현지시간) 미국 경제매체인 CNBC는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 골드만삭스가 가상자산 전담 트레이딩 데스크를 다시 가동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전담 트레이딩 데스크를 재가동하면서 골드만삭스는 최근 거래가 늘어나고 있는 비트코인 선물은 물론이고 고객들이 투자를 원하는 일부 장외(OTC) 파생상품인 포워드 상품에 대한 투자를 이르면 다음 주부터 시작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르면 내주부터 비트코인 선물 거래..OTC 파생거래 고려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화폐 및 비트코인 ETF도 연구 나서
[이데일리 이정훈 기자] 월가를 대표하는 투자은행인 골드만삭스가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3년 전 출범한 뒤 한동안 중단 상태였던 가상자산 전담 트레이딩 데스크를 최근 다시 가동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블록체인 기술과 중앙은행이 발행하는 디지털화폐(CBDC) 관련 프로젝트와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에 대한 연구도 동시에 진행할 계획인 것으로 보인다.
2일(현지시간) 미국 경제매체인 CNBC는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 골드만삭스가 가상자산 전담 트레이딩 데스크를 다시 가동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트레이딩 데스크는 회사 내 글로벌마켓본부에 배속될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골드만삭스는 지난 2018년에 가상자산 트레이딩 데스크를 출범했다가 한동안 이를 중단했었다.
이 전담 트레이딩 데스크를 재가동하면서 골드만삭스는 최근 거래가 늘어나고 있는 비트코인 선물은 물론이고 고객들이 투자를 원하는 일부 장외(OTC) 파생상품인 포워드 상품에 대한 투자를 이르면 다음 주부터 시작할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이 소식통은 “이번 트레이딩 데스크 재가동은 디지털 자산 분야가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골드만삭스도 이에 관한 사업을 시작한다는 차원”이라고 전하며 “(파생상품 투자는 물론) 블록체인 기술과 중앙은행이 발행하는 디지털화폐 관련 프로젝트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 일환으로 골드만삭스는 비트코인 ETF 출시 가능성을 검토하는 것은 물론이고 디지털자산에 대한 수탁(커스터디)사업에 대한 정보도 수집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지난해에만 470% 이상 급등한 비트코인에 대해 기관투자가들의 관심이 커진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이와 관련, 에드 모야 오안다 선임 시장애널리스트는 “비트코인 가격의 급등락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고 지적하면서도 “국채금리 급등으로 인한 시장 불안이 진정되면 비트코인이 다시 5만달러를 넘어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점쳤다. 다만 “점점 더 많은 금융회사들이 비트코인에 대해 우호적인 발언을 하거나 접근을 하고 있는 만큼 시장을 둘러싼 투기적인 버블도 더 커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이정훈 (future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성용 사건 관련' 큰소리쳤던 폭로자들, 말 뒤집은 이유는?
- "선수들 앞에서 성폭력 당해, 목격자 有" 기성용 "음해"
- 에이프릴 나은 "고영욱에 성XX 당하고 싶어" 글 '합성'
- “아들, 교수됐다” 자랑하다…19금 부계정 털린 해부학 교수
- KTX서 햄버거 먹던 女, 제지당하자…“감히 우리 아빠가 누군데”
- “병원장이 ‘몰래 임신한 사기꾼’이라며 퇴사하래요”
- 꼬마빌딩 쇼핑하는 중국인…12억 대출받아 16억 건물 샀다
- 첫 국산 전투기 '이륙' 준비…5년만에 시제기, 국산화율 65%
- [르포]광명시흥지구의 ‘동상이몽’…진짜 복병은 따로 있었다
- 금리가 흔든 주식시장…마지막 '바겐 세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