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생 자녀 있으면 필수라더니..'이 제품' 벌써 100만대 돌파

심재현 기자 2021. 3. 2. 10: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의 의류관리기 대명사 '트롬 스타일러'의 국내 모델 누적 생산량이 100만대를 돌파했다.

2일 LG전자에 따르면 2011년 2월 트롬 스타일러가 처음 출시된 이후 10년만인 지난달 말 국내 모델 누적 생산량이 100만대를 넘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전자 직원들이 2일 경남 창원사업장에서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 스타일러'를 생산하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의 의류관리기 대명사 '트롬 스타일러'의 국내 모델 누적 생산량이 100만대를 돌파했다.

2일 LG전자에 따르면 2011년 2월 트롬 스타일러가 처음 출시된 이후 10년만인 지난달 말 국내 모델 누적 생산량이 100만대를 넘었다. LG전자는 국내외에서 판매하는 스타일러 제품 전량을 경남 창원사업장에서 생산한다.

LG전자는 최근 건강과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여러 벌의 의류를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대용량 제품이 인기라고 전했다. 올 들어 바지를 포함해 최대 6벌까지 관리할 수 있는 대용량 제품의 생산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배 늘었다. 대용량 제품의 생산 비중은 80%에 달한다.

LG 트롬 스타일러는 연구개발에만 9년이 걸렸다. 관련 글로벌 특허는 올해 초 기준으로 220개에 달한다.

사진 왼쪽부터 LG 오브제컬렉션 스타일러, LG 트롬 스타일러 블랙에디션2. /사진제공=LG전자

LG 트롬 스타일러는 특허 받은 '트루스팀 기술'을 갖춘 대표적인 스팀 가전이다. 물을 100℃로 끓여 만드는 트루스팀은 탈취와 살균 등에 효과적이다. 의류뿐 아니라 마스크의 바이러스도 99.99% 이상 제거한다. 전남대 산학협력단의 시험결과 스타일러의 위생살균 바이러스코스는 인플루엔자A(H3N2), 아데노(ICHV), 헤르페스(IBRV) 등의 바이러스를 99.99% 이상 없애는 것으로 나타났다.

무빙행어에서 편의성이 한단계 더 개선된 무빙행어 플러스는 옷을 1분에 최대 200회 털어 바람만으로는 제거하기 어려운 미세먼지를 골고루 없애고 생활 구김을 줄인다.

LG전자는 크기를 줄여 설치 편의성을 높인 트롬 스타일러 슬림(2015년, 최대 6벌까지 관리할 수 있는 트롬 스타일러 플러스(2017년), 도어 전면을 거울처럼 사용하는 트롬 스타일러 블랙에디션(2018년), 새롭게 추가된 바지 필름과 업그레이드된 무빙행어 플러스로 의류를 더 꼼꼼하게 관리해주는 트롬 스타일러 블랙에디션2(2020년),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스타일러(2020년)에 이어 최대 4벌까지 관리할 수 있는 오브제컬렉션 스타일러도 내놨다.

백승태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신개념 의류관리기 LG 트롬 스타일러가 이제는 생활 속 필수가전이 됐다"며 "차별화된 기술력을 앞세워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맞춘 제품을 지속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펜트' 하은별 같아"…최예빈 '학폭' 의혹, 소속사 "법적 조치"혜림 "♥신민철 허벅지가 내 허리…힘이 주체가 안된다"이나은 측 "'너도 고영욱한테 XXX 당하고 싶어?' 발언은 합성""외도 이야기보다 더 화나"…남편 사연 뭐길래"바지 내리고 면봉으로"…일본, "항문검사 면제해달라" 중국에 애원
심재현 기자 urme@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