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초점]추신수 때문일까. 이제야 고효준 영입한 LG "투수는 다다익선. 고효준 공 여전해"

권인하 2021. 3. 1. 20: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왼손 스페셜리스트 고효준이 기사회생했다.

하지만 우승을 노리는 LG가 베테랑 왼손 투수인 고효준을 영입하기로 했다.

LG가 고효준 영입을 고려하기 시작한 건 2월 초부터라고.

차 단장은 추신수 때문에 고효준 영입을 확정지은 것 아니냐는 질문에는 "우리 리그에 추신수도 왔지만 최형우 나성범 김재환 등 왼손 강타자가 많기 때문에 왼손 불펜 요원은 항상 필요하다"고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효준. 스포초조선DB

[스포츠조선 권인하 기자]왼손 스페셜리스트 고효준이 기사회생했다. LG의 스트라이프 유니폼을 입고 2021시즌을 뛴다.

지난시즌을 마치고 롯데 자이언츠에서 방출됐던 고효준은 그동안 새 팀을 찾았지만 어느 팀도 손을 내밀지 않았다. 하지만 우승을 노리는 LG가 베테랑 왼손 투수인 고효준을 영입하기로 했다.

고효준은 2002년 드래프트 2차 1라운드로 롯데에 입단해 SK, KIA, 롯데에서 뛰었다. 통산 454경기에 등판해 40승 52패 4세이브 31홀드 평균자책점 5.33을 기록.

2019년에 무려 75경기에 등판하면서 2승7패 15홀드로 활약했던 고효준은 지난해엔 24경기 , 15⅔이닝 등판에 그쳤고, 1승에 평균자책점 5.74에 머물렀다.

고효준은 "LG 트윈스가 저에게 기회를 주고 믿음을 가져주신 것에 대해 너무 고맙고 감사드린다. 준비를 잘해서 1군 경기를 뛰며 LG의 우승에 꼭 일조하고 싶고 이전보다 더 좋은 모습으로 팬분들에게 다가가갈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고 화이팅 하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차명석 단장은 "고효준은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선수로서 좌타자 상대 스페셜리스트로의 활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LG가 고효준 영입을 고려하기 시작한 건 2월 초부터라고. LG는 왼손 불펜 요원이 진해수와 최성훈 김대유 등이 있다. 필승조엔 진해수 혼자 버티고 있는 실정. 진해수는 지난해 76경기에 등판해 4승2패 22홀드, 평균자책점 4.32를 기록했다. 사실상 상대의 왼손 강타자를 진해수 혼자 상대했었다.

25일 '신세계 야구팀 1호 선수' 추신수가 인천공항 제2터미널을 통해 입국했다. 새로운 유니폼을 착용하고 있는 추신수. 인천공항=송정헌 기자 songs@sportschosun.com/2021.02.25/

차 단장은 "진해수 의존도를 조금 줄여줘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우리 팀 왼손 영건들(남 호 김윤식 손주영 등)은 대부분 선발감이다"라면서 "중간에 베테랑이 필요하고 투수는 다다익선 아닌가. (진)해수나 (최)성훈이 힘들 때 조금이라도 도움되면 괜찮다고 본다. 던지는 것을 봤는데 지난해와 다를바 없었다"라고 말했다.

추신수가 오면서 왼손 불펜 요원이 더 절실하게 필요해진 상황이다. 메이저리그에서만 16년간 뛴 KBO리그에 오는 최고 스펙의 타자의 유일한 약점으로 꼽히는 게 왼손 투수다. 추신수는 메이저리그에서 우투수를 상대로 타율 2할8푼9리, 출루율 3할9푼4리를 기록했는데 좌투수에겐 타율 2할4푼, 출루율 3할4푼으로 상대적으로 낮았다.

차 단장은 추신수 때문에 고효준 영입을 확정지은 것 아니냐는 질문에는 "우리 리그에 추신수도 왔지만 최형우 나성범 김재환 등 왼손 강타자가 많기 때문에 왼손 불펜 요원은 항상 필요하다"고 했다.

고효준의 20년째 시즌이 시작됐다. 또 리그를 대표하는 왼손 강타자들을 만난다.
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가수 유미, 남편에 골프채 폭행 당해…딸은 父 옹호
장윤정 “남편, 프리 선언 후 말투 달라져…부부싸움 나겠다 생각”
배우 윤영실 실종→정화조 사망 사건 '미스터리한 음모론'
노홍철 “전에 살던 압구정 아파트 40억 더 올라”
최강희, 응급실에 심정지 상태로 실려와…충격 오프닝
코로나시대! 건강하게 오래 살려면 '종아리'를 주물러라!
'레모나'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함유, '건강환' 출시!
'비거리용 골프 풀세트' 71% 파격 할인 '55만원' 일주일간!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