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 박영선 선출

2021. 3. 1. 19:21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에이동정민입니다.

3월의 첫 날, 3.1절 소식은 잠시 후 전해드리고, 공이 울린 선거 소식으로 시작하겠습니다.

서울시장과 부산시장 보궐선거의 각 당 주요 대표선수가 이번 주 결정됩니다.

오늘 민주당과 이른바 야권 제3지대의 서울시장 후보가 확정됐습니다.

조금 전 발표된 민주당부터 가보겠습니다.

박영선 후보가 우상호 후보를 꺾고 최종 후보로 확정됐는데요. 박 후보를 바로 만나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질문1] 먼저 축하드립니다. 범여권 후보 단일화를 더 거칠수도 있겠지만, 최종 야권 후보로 만일 안철수 후보가 올라와서 본선에서 맞붙는다면, 이길 자신이 있나요?

[질문2] 최근 추이를 보면 국민의힘에서는 나경원, 오세훈 후보 중 한 명이 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누가 더 어려운 상대라고 보십니까?

[질문3] 이번 선거가 소속 박원순 전 시장의 성추행 사건으로 치러지게 된만큼, 민주당 후보로서 박 전 시장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나요?

-박 전 시장의 정책 중 폐기해야 할 정책, 승계할 정책 하나씩만 꼽아주신다면요?

[질문4]강남 재건축 규제를 완화하겠다 발언을 해서 우상호 후보와 논쟁도 벌였는데요. 강남 재건축 어떻게 하실 생각인가요?

-한강변 35층 고도 제한은 풀건가요?

[질문5] 마지막으로, 만일 서울시장이 되면 제일 먼저 이것은 반드시 고치겠다, 하는 것 무엇일까요?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지금까지 오늘 확정된 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와 이야기 나눠봤습니다. .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