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련된 믹스매치로 힙한 스타일 추구..'바스트참'

강동완 기자 2021. 3. 1. 15: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자라면 누구나 자기만의 매력 포인트를 갖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부분 중 하나가 패션 스타일이죠. 저희는 세련된 방식으로 믹스매치 스타일을 추구해 그들이 더 돋보일 수 있도록 돕습니다."

바스트참 조나영 대표(28)에 따르면 과거 믹스매치 스타일은 일반적으로 잘 사용되지 않는 새로운 색상들을 조합해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하거나 상하의에 서로 다른 소재를 사용해 이전에 볼 수 없었던 낯선 질감을 보여주는데 집중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자라면 누구나 자기만의 매력 포인트를 갖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부분 중 하나가 패션 스타일이죠. 저희는 세련된 방식으로 믹스매치 스타일을 추구해 그들이 더 돋보일 수 있도록 돕습니다.”

여성 스트릿 패션 전문몰 ‘바스트참’은 크게 신경 쓰지 않은 듯하면서도 트렌드를 반영한 스타일을 내세운다. 믹스매치는 서로 다른 느낌을 주는 이미지를 섞어 새로운 멋을 추구하는 패션 스타일 중 하나다.

바스트참 조나영 대표 (카페24 제공)

바스트참 조나영 대표(28)에 따르면 과거 믹스매치 스타일은 일반적으로 잘 사용되지 않는 새로운 색상들을 조합해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하거나 상하의에 서로 다른 소재를 사용해 이전에 볼 수 없었던 낯선 질감을 보여주는데 집중했다.

이와 달리 바스트참은 서로 잘 안 어울릴 것 같은 상하의를 배치하는 방식으로 믹스매치한다. 조 대표는 “정장 스타일에 어울리는 테일러드 자켓이나 트위드 자켓에 조거팬츠를 입거나 야구 점퍼에 슬랙스 바지를 매치하는 식”이라고 설명했다.

이 쇼핑몰을 대표하는 카테고리는 크롭티와 조거팬츠류다. 배꼽 위로 올라오는 길이의 티셔츠와 바지 끝단을 조일 수 있는 팬츠가 그것이다.

기본 아이템인 만큼 바스트참은 디테일함을 강조한다. “기본 티셔츠라고 하더라도 뒤쪽에 트임이 있어서 단추를 끼워 옷을 착용하도록 하고 절개선의 위치 등도 신경 써서 본다”고 조 대표는 설명했다. 변형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원단 품질을 높이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는 것도 이곳의 강점으로 꼽힌다.

2년 전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를 통해 오픈한 바스트참은 매년 수억원 대 매출을 유지하며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바스트참 홈페이지 (카페24 제공)

조 대표는 고등학생 때부터 블로그와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활발히 활동하며 10만 이상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이기도 하다. 때문에 오랫동안 소통해 온 팔로워들 중 단골고객들도 상당수다. 최근에는 해외에서도 구매 문의가 많아지면서 영문몰 오픈을 준비 중이다.
"착용한 코디를 그대로 구매해 주는 단골고객들이 늘어나는 만큼 앞으로도 믹스매치 스타일링으로 매 시즌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하려고 합니다. 나아가 글로벌 쇼핑몰로 거듭나고 싶습니다."
[관련기사]
무공돈까스, 제주이도점 신규오픈
탐앤탐스, “새학기를 응원해!” 개강 시즌 맞아 3色 프로모션 진행
샐러드 배달전문점 ‘그린스미스’·수제 샌드위치 전문점 ‘카페샌드리아’ 청년창업자에 인기
BBQ, 속안심 10조각 증정 쿠폰 한번 더 쏜다!
네네치킨, ‘청양마요치킨’ 인기..대표 메뉴로 자리잡아
[머니S 주요뉴스]
"헉 이런 모습 처음"… 최강희, 파격 노출
'강타♥' 정유미, 물오른 미모… "진짜 예쁘네"
'얼짱 출신' 구혜선, 리즈시절 소환… "인형 그 자체"
'장동건♥︎' 고소영, 꽃보다 아름다운 '50대 미모'
레이디가가 반려견 찾았다… 현상금 5억원은?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