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 골든글로브 2관왕, 장편 애니&음악상 수상 [공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소울'이 190만 관객 돌파를 앞두고 개봉 6주차에도 끊임없는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제78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장편 애니메이션상과 음악상 2개 부문에 수상을 이루며 이견없는 올해 최고의 작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영화 '소울'이 제78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장편 애니메이션상과 음악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거머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화 ‘소울’이 190만 관객 돌파를 앞두고 개봉 6주차에도 끊임없는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제78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장편 애니메이션상과 음악상 2개 부문에 수상을 이루며 이견없는 올해 최고의 작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이와 함께 연출을 맡은 피트 닥터 감독은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최초로 장편 애니메이션상을 3번이나 수상한 감독에 오르는 영예를 안아 화제다.
영화 ‘소울’이 제78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장편 애니메이션상과 음악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거머줬다. 후보에 올랐을 당시 “전 세계 모든 세대의 관객들과 이 영화를 볼 수 있다는 것은 진정한 기쁨이었다”라는 말과 함께 벅찬 마음을 전했던 제작진은 수상의 영광을 안으며 ‘소울’의 마법 같은 힘을 자랑했다.
이번 수상으로 피트 닥터 감독은 골든 글로브 시상식 사상 최초로 장편 애니메이션상을 3번이나 수상한 작품의 연출을 맡은 감독에 올랐다. 제67회, 73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업’과 ‘인사이드 아웃’으로 장편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한 그는 올해 ‘소울’로 또 한 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고, 이로써 장편 애니메이션상 부문 3관왕 쾌거라는 최초 타이틀을 달성했다. 귀를 황홀하게 만든 음악으로 픽사의 특별한 세계인 ‘태어나기 전 세상’과 실사 영화를 방불케한 ‘뉴욕’의 리얼리티를 극대화시키며, 흡입력 있는 몰입감을 선사한 트렌트 레즈너, 애티커스 로스, 존 바티스트 역시 음악상 수상으로 특별함을 더했다.
오는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 노미네이트 및 수상 결과에 대해서도 귀추가 주목된다. 피트 닥터 감독은 ‘업’과 ‘인사이드 아웃’으로 제82회, 88회 아카데미 장편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한 바 있기에 ‘소울’ 역시 의미있는 결과를 맺을 것으로 기대가 모아진다.
‘태어나기 전 세상’에서 저마다의 성격을 갖춘 영혼이 지구에서 태어나게 된다는 픽사의 재미있는 상상력에서 출발한 ‘소울’은 예기치 못한 사고로 영혼이 된 ‘조’와 지구에 가고 싶지 않은 영혼 ‘22’가 함께 떠나는 특별한 모험을 그린 영화다. 제73회 칸 영화제 초청을 시작으로 영향력 있는 유수 언론이 뽑은 ‘올해 최고의 영화 TOP10’에 오르며 개봉 전부터 화제를 모은 ‘소울’은 국내 190만 관객 돌파를 목전에 두며, 2021년 국내 극장가에 새로운 기록을 연일 써내려 가고 있다. 전 세계를 사로잡은 2021년 최고의 영화 ‘소울’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중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DAY컷] ‘컴백’ 제시, 전신 시스루…파격의 끝
- [DA:이슈] 함소원♥진화, 직접 밝힌 화해 (종합)
- [종합] 이경실 성희롱 폭로 “치마 벌리라고”
- [종합] 前 에이프릴 이현주 왕따설…입 닫은 DSP ‘마이웨이’
- ‘애로부부’ 원더걸스 혜림, 남편 신민철 허벅지 자랑
- 이영자 결혼 선언, 신랑 정체가 깜짝…재력 자랑까지 (진심누나)
- ‘미나♥’ 류필립, 아내에게 매달 300만 원 용돈 ”빨대남 아냐”
- 김정민, 쓰레기 집서 매일 음주→子 방치까지 ‘충격’ (고딩엄빠5)[TV종합]
- 전소민, 파혼당하고 신혼집 대출 이자까지 떠안아 (오지송)
- 韓 걸그룹 출신 태국 유튜버 약 800억대 사기 행각 벌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