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 멀티골 도운 손흥민 평점8.9점, 팀내 2번째..베일 9.6점X케인 8.7점[토트넘-번리]

전영지 입력 2021. 3. 1. 00:52 수정 2021. 3. 1. 01: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번리전에서 환상적인 2도움으로 가레스 베일의 부활을 이끈 손흥민이 평점 8.9점을 받았다.

손흥민은 지난해 10월 27일 6라운드 번리 원정에서도 케인이 헤딩으로 건네준 감각적인 패스를 헤딩으로 받아넣으며 1대0 승리를 이끈 데 이어 이날도 불과 68초만에 베일의 선제골을 이끌며 신화를 이어갔다.

손흥민이 2도움, 베일이 2골 1도움, 케인이 1골, 루카스 모우라가 1골을 기록하며 토트넘은 4대0으로 완승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PA연합뉴스
번리전에서 환상적인 2도움으로 가레스 베일의 부활을 이끈 손흥민이 평점 8.9점을 받았다.

손흥민은 28일 오후 11시(한국시각) 영국 런던 토트넘홋스퍼스타디움에서 펼쳐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6라운드 토트넘-번리전에서 2도움을 기록하며 토트넘의 4대0 완승을 이끌었다.

전반 2분 손흥민이 선제골의 시작점이 됐다. 왼쪽 측면에서 전방쇄도하는 베일의 움직임을 놓치지 않았다. 수비라인을 뚫어내며 문전을 향해 자로 잰 듯 올린 패스가 베일의 발끝에 배달됐고 베일이 거침없이 골망을 흔들었다. 베일의 트레이드 마크인 W세리머니가 다시 한번 작렬했다. 전경기를 통틀어 18골 14도움째를 기록하며 공격포인트 커리어하이 기록을 이어갔다.

손흥민은 이날도 어김없이 번리전 강세를 이어갔다. 이전까지 번리전에 총 8경기에서 3골1도움을 기록했다. 특히 2019년 12월 번리전에서 수비진을 추풍낙엽처럼 줄줄이 쓰러뜨리며 70m 폭풍질주 끝에 골망을 흔든, 만화같은 원더골은 전세계 축구팬들의 뇌리에 강렬하게 각인됐다. 손흥민이 지난해 12월 국제축구연맹(FIFA) 푸스카스상을 수상하며 이 골은 축구 역사에 길이 남을, 최고의 골이었다.손흥민은 지난해 10월 27일 6라운드 번리 원정에서도 케인이 헤딩으로 건네준 감각적인 패스를 헤딩으로 받아넣으며 1대0 승리를 이끈 데 이어 이날도 불과 68초만에 베일의 선제골을 이끌며 신화를 이어갔다.

기세를 탄 토트넘 공격라인이 쉴새없이 몰아치더니 전반 15분 쐐기골까지 터졌다. 이번엔 베일-케인의 눈빛이 통했다. 베일이 왼쪽에서 케인을 향해 올린 대지를 가르는 택배 크로스를 케인이 강력한 대포알 슈팅으로 밀어넣었다. 케인이 리그 14호골, 번리전 최다 8골을 기록했다. 토트넘은 불과 15분만에 손흥민-베일-케인 라인이 2골을 합작하고, 전반 31분 루카스 모우라의 쐐기골까지 터지며 전반을 3-0으로 마쳤다.

후반 11분 손흥민과 베일의 호흡이 다시 한번 빛났다. 손흥민이 왼쪽 측면에서 치고 달리며 반대쪽 베일을 향해 정확한 패스를 건넸다. 베일이 왼발로 통렬하게 골망을 흔들었다. 손흥민의 멀티도움, 베일의 멀티골이었다. 손흥민이 2도움, 베일이 2골 1도움, 케인이 1골, 루카스 모우라가 1골을 기록하며 토트넘은 4대0으로 완승했다.

경기 직후 영국 통계전문업체 후스코어드닷컴은 완벽 부활을 알린 베일에게 평점 9.6점, 리그 7-8호 도움, 이타적 플레이로 팀 승리를 이끈 손흥민에게 평점 8.9점, 리그 14호골을 기록한 케인에게 평점 8.7점을 부여했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가수 유미, 남편에 골프채 폭행 당해…딸은 父 옹호
장윤정 “남편, 프리 선언 후 말투 달라져…부부싸움 나겠다 생각”
배우 윤영실 실종→정화조 사망 사건 '미스터리한 음모론'
노홍철 “전에 살던 압구정 아파트 40억 더 올라”
최강희, 응급실에 심정지 상태로 실려와…충격 오프닝
코로나시대! 건강하게 오래 살려면 '종아리'를 주물러라!
'레모나'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함유, '건강환' 출시!
'비거리용 골프 풀세트' 71% 파격 할인 '55만원' 일주일간!

Copyright©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