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전면봉쇄속 백신 접종 속도 떨어져..메르켈 지지도 급락

이율 2021. 2. 28. 20: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독일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전면봉쇄가 두달 넘게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백신접종 속도가 떨어지면서 앙겔라 메르켈 정부의 정책에 대한 지지도가 급락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같이 백신접종 속도가 떨어진데다가, 지난해 12월 중순부터 전면봉쇄가 두 달 넘게 이어지면서 메르켈 총리가 이끄는 독일 정부의 정책에 대한 지지도는 급락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백신접종 진행과정 만족" 독일 26% vs 영국 76%
독일, 코로나19 사망자 7만명 넘어서..내달 3일 연방정부·주지사회의

(베를린=연합뉴스) 이 율 특파원 = 독일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전면봉쇄가 두달 넘게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백신접종 속도가 떨어지면서 앙겔라 메르켈 정부의 정책에 대한 지지도가 급락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백신접종 진행과정과 관련해 만족한다는 독일 시민은 26%에 불과했지만, 영국에서는 76%에 달했다.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EPA=연합뉴스]

28일(현지시간) 독일 벨트암존탁(WAS)이 입수한 커뮤니케이션컨설팅회사 켁스트 CNC에 따르면 독일 시민의 53%는 백신접종 진행 과정에 대해 불만족스럽다고 답했다.

이는 지난 21일까지 독일, 일본, 미국, 영국 등 6개국에서 시민 1천명을 상대로 자국 정부의 코로나19 정책에 대해 설문조사한 결과 드러났다.

조사 결과, 영국에서는 백신접종 진행과정에 만족한다는 답변이 76%에 달했지만, 독일에서는 26%에 불과했다.

뉴욕타임스(NYT)와 옥스퍼드대가 운영하는 통계사이트 '아워월드인데이터'에 따르면 인구 10만명당 독일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자는 7천119명에 그쳤다. 반면에, 이스라엘은 인구 10만명당 9만2천460명, 영국은 3만130명, 미국은 2만1천770명이었다.

이같이 백신접종 속도가 떨어진데다가, 지난해 12월 중순부터 전면봉쇄가 두 달 넘게 이어지면서 메르켈 총리가 이끄는 독일 정부의 정책에 대한 지지도는 급락했다.

지난해 6월에만 해도 메르켈 총리의 정책에 대한 지지도는 찬성 비율이 반대 비율을 54%포인트 앞서면서 압도적이었지만, 현재는 이격차가 23%포인트로 쪼그라들었다고 벨트암존탁은 전했다.

독일 정부의 정책에 동의한다는 시민의 비율은 38%에서 20%로 낮아졌다.

전면봉쇄에 문닫은 독일 미용실[로이터=연합뉴스]

하지만, 아직 독일 시민의 과반은 너무 이른 봉쇄 완화를 반대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벨트암존탁이 신용평가회사 슈파에 의뢰해 진행한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55%는 봉쇄 완화에 대해 비판적이었다.

이 중 28%는 봉쇄 완화에 전혀 동의하지 않았다. 반면에, 17%는 백신접종자에 한해 완전한 봉쇄완화를 지지했다.

독일의 질병관리청 격인 로베르트코흐연구소(RKI)의 집계에 따르면 전날 독일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7천890명, 사망자는 157명에 달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망자는 이로써 7만명을 넘어섰다. 최근 1주일간 인구 10만명당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63.8명을 기록했다.

메르켈 총리는 내달 3일 연방정부·16개 주지사 회의를 열고 봉쇄완화 계획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yulsid@yna.co.kr

☞ 김동성 극단 선택 시도…의식 흐릿한 상태로 발견
☞ "병세 악화 정진석 추기경, 연명치료 원하지 않아"
☞ 투계장 싸움닭 다리 칼날에 사타구니 베인 주인 그만…
☞ 불륜 의심하는 남편 손가락 꺾어버린 아내는…
☞ "'용진이형'이라 불러달라" 클럽하우스 등장한 정용진
☞ '소림축구' 오맹달 간암 사망…주성치 "비통"
☞ 한 마을에 쌍둥이 23쌍 태어나…"헷갈리네"
☞ 천안 다세대주택서 부녀 숨진 채 발견…경찰 수사
☞ "증거 내놔라"vs"원하는대로"…기성용 사건 '끝까지' 간다
☞ '학폭 의혹' 세븐틴 민규, 활동 일시중단…"사실관계 지속 확인"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