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양회 3월 4일 개막..성장률 목표 '6~8%' 구체적 제시될 듯

임종윤 기자 2021. 2. 28. 09:15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국 최대 연례 정치행사인 양회가 다음달 4일 개막됩니다.

코트라 등에 따르면 중국은 다음달 4일 전국인민정치협상회의와 5일 전국인민대표대회 개막을 시작으로 양회를 시작해 10여일간 각종 회의를 진행합니다.

중국은 올해 양회를 시작으로 7월에는 중국 공산당 창당 100주년, 10월 19기 중앙위원회 6차 전체 회의, 내년 2월 베이징 동계올림픽, 그리고 10월 당 대회 등 중요한 행사들이 줄줄이 예정돼있습니다.

이에따라 올해 양회는 14차 5개년 계획과 2035년 장기 발전 전략을 승인해 시 주석의 정책 역량을 극대화하고 코로나19 극복 성과를 내세워 '시진핑 중국 특색 사회주의'의 우수성을 대내외에 과시하는 자리가 될 가능성이 크다는 게 현지 전문가들의 분석입니다. 

특히, 올해 양회에서는 경제 성장률 목표 구간을 6~8% 정도로 구체적으로 제시할 가능성이 있다는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코트라는 "올해 양회는 중국 공산당 창당 100주년 및 14차 5개년 계획이 시작되는 첫 해라는 점에서 중요하다"면서 "적극적 재정 정책을 유지하되 과학 기술 역량 강화와 내수 시장 확대에 초점을 둘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돈 세는 남자의 기업분석 '카운트머니' [네이버TV]

경제를 실험한다~ '머니랩' [네이버TV]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