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담원 기아 만나는 T1, 연승 조합 이냐 경험이냐

김용우 2021. 2. 27. 14:2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가길 원하는 T1이 담원 기아를 만났다.

T1은 27일 오후 온라인으로 벌어질 예정인 2021 LCK 스프링 2라운드서 담원 기아를 상대한다.

하지만 담원 기아를 상대로 이 전략이 통할지는 의문이다.

'너구리' 장하권(현 FPX)이 빠진 이후 라인 전에서 밀리는 모습을 종종 보인 담원 기아이지만 2020년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우승 이후 다양한 경험이 축적됐다는 건 무시할 수 없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가길 원하는 T1이 담원 기아를 만났다.

T1은 27일 오후 온라인으로 벌어질 예정인 2021 LCK 스프링 2라운드서 담원 기아를 상대한다. 바뀐 라인업으로 연승 행진 중인 T1은 시즌 6승 5패(+4)를 기록하며 5위에 올라있다. 

현재 강한 라인 전을 갖고 있어야 살아남을 수 있는 메타가 온 상황서 T1은 이에 맞는 플레이를 보여주며 승리를 따냈다. 특히 지난 농심 레드포스와의 경기서는 신인 '오너' 문현준이 '피넛' 한왕호를 압도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담원 기아를 상대로 이 전략이 통할지는 의문이다. '너구리' 장하권(현 FPX)이 빠진 이후 라인 전에서 밀리는 모습을 종종 보인 담원 기아이지만 2020년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우승 이후 다양한 경험이 축적됐다는 건 무시할 수 없다. 특히 '칸' 김동하의 합류가 결정적이다. 

T1이 승리한다면 4위인 한화생명e스포츠를 위협할 수 있지만 만약에 패한다면 중하위권으로 내려갈 수 있기에 이날 경기가 매우 중요하다. 

T1으로서는 선택이 필요한 시점이다. 라인전에 강점인 연승 조합이냐 아니면 '페이커' 이상혁이 중심이 된 경험이 축적된 조합이냐. 현 상황서는 후자로 나서는 게 더 어울릴지 모른다. 

보도자료 배포 및 문의=news@fomos.co.kr

김용우 기자 kenz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