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친구의 행동, 오해한 것"..기현, '학폭' 글 작성자와 만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몬스타엑스' 기현이 학폭 의혹 제기자와 직접 만남을 가졌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26일 "기현과 중학 시절 해당 학우가 만났다"며 "오랜 시간 쌓인 오해를 풀고 진심 어린 마음으로 서로를 대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전했다.
금일 기현은 해당 게시글을 게재한 중학시절 해당 학우와 만나, 오랜 시간 쌓였던 오해를 풀고 진심 어린 마음으로 서로를 대하는 자리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만남의 자리에서 기현으로 지적되었던 내용들은 기현이 아닌 다른 친구가 행동했던 것을 기현으로 오해하고 있었던 점이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ispatch=김지호기자] '몬스타엑스' 기현이 학폭 의혹 제기자와 직접 만남을 가졌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26일 "기현과 중학 시절 해당 학우가 만났다"며 "오랜 시간 쌓인 오해를 풀고 진심 어린 마음으로 서로를 대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전했다.
기현의 중학교 동창 A씨는 지난 22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글을 올렸다. 기현에게 학교 폭력을 당했으며, 이로 인해 정신과 진료까지 받았다고 호소했다.
만남 결과, 일부 오해가 있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스타쉽 측은 "기현으로 지적된 내용들은, 기현 아닌 다른 친구의 것이었다"고 밝혔다.
기현과 A씨는 허심탄회한 대화를 가졌다. "기현이 A씨에게 학창 생활 동안 바르고 듬직한 동료가 돼 주지 못했다며 미안한 마음을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스타쉽 측은 "기현은 학폭을 행한 적이 없다"고 강조했다. 그 근거로 당시 기현의 학생기록부를 확인했다. 지인 및 학교 관계자들, 동문 등의 증언도 받았다.
다만, 모범적인 학창 생활을 하지 못한 점에 대해선 사과했다. "기현이 성인이 된 지금까지도 무겁고 괴로운 마음을 지니고 있다"고 용서를 구했다.
이와 별도로 또 다른 게시자 B씨에 대해서는 강력 대처한다. B씨는 지난 2015년과 최근 기현에 관한 악의적 글을 올려온 것으로 알려진다.
스타쉽 측은 "명백히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 과장된 사안에 대해서만큼은 법적 조치를 강구해 나갈 수밖에 없음을 양해해 달라"고 덧붙였다.
<다음은 기현 측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스타쉽엔터테인먼트입니다.
혼선을 드린 점에 대해 양해의 말씀을 드립니다. 기현과 관련한 의혹에 대해 당사는 두 개의 사안을 놓고 각각 대해왔습니다.
지난 22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문제를 제기한 분의 경우, 당사는 게시자 분과 직접 만나 무엇보다 사실 관계를 우선 확인하고 잘못된 일이 있다면 이에 따른 사과와 책임을 지겠다는 자세로 임했습니다.
금일 기현은 해당 게시글을 게재한 중학시절 해당 학우와 만나, 오랜 시간 쌓였던 오해를 풀고 진심 어린 마음으로 서로를 대하는 자리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만남의 자리에서 기현으로 지적되었던 내용들은 기현이 아닌 다른 친구가 행동했던 것을 기현으로 오해하고 있었던 점이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기현은 해당 학우에게 학창 생활 동안 바르고 듬직한 동료가 되어주지 못했던 점에 대해 두고두고 미안하다는 마음을 표현했습니다.
해당 게시자께서도 당시 오해의 마음을 풀었으며, 나아가 지난날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허심탄회하게 주고받으며, 다음을 기약하게 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당사는 아티스트의 동의를 거쳐 당시의 학생기록부를 직접적으로 확인하고, 당시의 지인 및 학교 관계자분들, 동문 등 다방면의 방법을 통해 기현이 학폭을 행한 적이 없다는 증언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현은 학창생활과 학업을 모범적으로 이뤄내지 못하고, 나아가 바람직한 기억을 남기지 못한 점에 대해 성인이 된 지금까지도 무겁고도 괴로운 마음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기현은 남긴 글을 통해 미성숙했던 태도와 행동, 혹시 모를 사소한 행동 하나하나에서 상처를 받았을지 모르는 모든 동료 학우들, 그리고 지난날에 대해 반성하고 뉘우치는 마음을 표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난날을 되돌아보며 반드시 성숙한 사회인이 되겠다는 다짐을 피력하게 되었습니다.
한편 당사는 이와는 별도로 지난 2015년, 그리고 최근 들어 사실과 다른 악의적인 글을 게재하고 있는 또 다른 게시자에 대해서는 강력히 대처하겠다는 말씀을 드려온 바 있습니다.
당사는 명백히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 과장된 사안에 대해서 만큼은 법률적 조치를 강력히 강구해 나갈 수밖에 없음을 양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사진=디스패치DB>
Copyright © 디스패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