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던파' 15주년 아트북 초판 '완판'

임영택 2021. 2. 26. 17: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이엇게임즈는 전략카드게임 '레전드오브룬테라'의 '우주 창조 시즌 토너먼트' 본선 대회를 오는 28일 개최한다.

시즌 토너먼트는 한국, 일본, 미국, 유럽, 대만,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의 이용자가 참여해 지역별 최강자를 가리는 대회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게임인재원에서 우수한 성적을 보인 학생 10명에게 각각 5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레전드오브룬테라, 우주 창조 토너먼트 본선 개최

라이엇게임즈는 전략카드게임 ‘레전드오브룬테라’의 ‘우주 창조 시즌 토너먼트’ 본선 대회를 오는 28일 개최한다. 시즌 토너먼트는 한국, 일본, 미국, 유럽, 대만,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의 이용자가 참여해 지역별 최강자를 가리는 대회다. 두 달 간격으로 매 시즌 종료 시점에 열릴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타곤’ 지역의 마지막 시즌에 해당하는 ‘우주 창조’의 종료 시점에 진행된다.

▲디펜스 RPG ‘에이스 디펜더’ 구글 출시

에이스게임즈는 모바일 타워 디펜스 전략 RPG ‘에이스 디펜더’를 구글 플레이에 출시했다. 용족 반란군에 맞서 성을 수호하기 위한 전투를 담았다. 각종 유닛 카드와 영웅을 활용할 수 있다. 스테이지별로 랜덤 바리케이드, 진영 버프, 원소 주문 등의 요소를 재조합하고 적재적소에 필살기를 발동하는 전략 전투도 특징이다. PvP 모드와 미로 시스템도 제공한다. 사전예약에는 120만명 이상이 참여했다.

▲던파 아트북 초판 물량 완판 ‘인기’

넥슨은 ‘던전앤파이터’의 15주년 기념 아트북이 예약 판매 하루 만에 초판 물량 5000부가 완판됐다고 밝혔다. 15주년 기념 아트북은 개발 초기부터 현재까지의 스케치, 도트 원화, 일러스트 등을 총망라한 네 번째 공식 아트북이다. 담당 원화가들의 생생한 작업 후기도 더했다. 총 760쪽 분량의 두권으로 구성되며 파트1은 12 사도와 모험가 16명 등 캐릭터를, 파트2는 ‘아라드’ 대륙과 천계, 마계 등 세계를 중점적으로 다룬다.

▲모바일협회, 게임인재원 학생 장학금 전달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게임인재원에서 우수한 성적을 보인 학생 10명에게 각각 5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 전달은 인재양성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협회는 게임산업 및 스타트업, 중소 인디게임을 위한 각종 지원사업을 전개하는 단체다. 협회는 단발성이 아닌 지속적인 지원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협회는 지난해에도 장학금을 전달한바 있다.

▲잠입 스릴러게임 ‘원혼’ 스토브 인디 공개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부산사나이게임즈가 개발하고 슈퍼닷컴이 서비스하는 잠입 스릴러 PC패키지 게임 ‘원혼: 복수의 영혼’의 프롤로그 버전을 스토브인디를 통해 공개했다. 원혼은 1920년대 조선을 배경으로 일본군에게 목숨을 잃은 어린 소녀의 영혼이 펼치는 복수극을 담았다. 연혼 빙의를 통한 독특한 전투 방식이 특징이다. 이번 프롤로그 버전은 잠입과 전투 등 핵심 콘텐츠를 경험할 수있다. 정식 출시는 2분기 예정이다.

▲붕괴3rd, 티&디저트 브랜드 흑화당과 제휴

미호요는 모바일 게임 ‘붕괴3rd’에서 ‘프리미엄 티&디저트 브랜드 흑화당’과의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흑화당’은 수제 흑당 버블로 만든 밀크티와 프리미엄 디저트를 통해 인기를 얻고 있는 티하우스 전문 브랜드다. 양사는 ‘붕괴3rd’ 캐릭터 ‘후카’를 테마로 제작된 신제품을 오는 3월 5일 출시할 예정이다. 오는 3월 4일까지 ‘붕괴3rd’ 공식 카페, 트위터, 흑화당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을 통해 이벤트도 열린다.

▲모바일 연애게임 ‘라이브 여신’ 출격

엔터프리뉴어게임은 모바일 연애게임 ‘라이브 여신’을 출시했다. 신인 인플루언서가 최고의 스타로 성장하는 과정을 담았다. 500여종의 의상을 활용한 코디와 메이크업을 통해 외모를 꾸미고 시청자와의 소통하는 재미를 즐길 수 있게 제작됐다. 남성 주인공과의 데이트와 연애는 물론 쇼핑과 독서, 산책 등의 여가생활 콘텐츠도 제공한다.

[게임진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