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소녀, 美 라디오차트 톱40 5주 연속 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이달의 소녀(LOONA)의 '스타(Star)'가 5주 연속 미국 라디오 차트에 진입, 현지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지난 22일(한국시간 기준) 미디어베이스에 따르면 2월 14일부터 2월 20일까지 '미디어베이스 톱40' 팝 라디오 차트 집계 결과, 이달의 소녀의 '스타'가 32위에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이달의 소녀(LOONA)의 ‘스타(Star)’가 5주 연속 미국 라디오 차트에 진입, 현지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지난 22일(한국시간 기준) 미디어베이스에 따르면 2월 14일부터 2월 20일까지 ‘미디어베이스 톱40’ 팝 라디오 차트 집계 결과, 이달의 소녀의 ‘스타’가 32위에 올랐다. 벌써 5주 연속 진입이다.
또한 미국 대표 유명 라디오 프로그램인 아이하트라디오(iHeartRadio)의 모스트 리퀘스티드 라이브(iHeartRadio’s ‘Most Requested Live’)에서 이달의 소녀의 ‘스타’는 한 주간 가장 많이 신청된 곡 1위로 5주 연속 정상을 차지하는 쾌거도 얻었다.
뿐만 아니라 빌보드 팝송 에어플레이 차트(Billboard‘s Pop Airplay chart)에서 2월 1일부터 2월 18일까지 MRC 데이터 기준으로 플레이수 9.4% 증가율로 34위를 기록했다.
‘스타’가 지난해 10월 발매된 이달의 소녀 세 번째 미니앨범 ’미드나잇‘(12:00)의 수록곡 ‘목소리’(Voice)의 영어 버전으로 국내에선 후속곡 활동으로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낮고 반복되는 비트가 중독성을 불러 일으키는 에너지 넘치는 복고풍의 곡이다.
shee@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로나 같은 BTS”…독일서 방탄소년단 인종차별 논란
- "기성용 성폭력 충분한 증거 있다..공개 가능" 제보자들 '반격'
- “개밥으로 버려진 햄버거” 끊이지 않는 악성 리뷰에 사장님 가슴은 ‘피멍’
- "비난 멈춰주세요" 사유리 방문 '스벅' 직원 호소[전문]
- ‘학폭 의혹’ 몬스타엑스 기현, “스스로 수천번 의심…미성숙한 행동 사과”
- '국방위원 거액 후원' 논란 이영애 측 "방산업체 경영과 무관"
- 정인이 양부 “인간자격 미달…처벌 달게 받겠다” 법원에 또 반성문
- 아이오닉 5, 사전계약 첫날에만 2만대 넘었다
- 일본인 “삼성폰보다는 차라리 ‘후지쯔폰’이 낫다”…한국산 홀대! [IT선빵!]
- '기본배달료+최소5000원'..갑질 아파트 맞불 놓은 배달라이더[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