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현, 싸이월드 감성 프로젝트 2탄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휘현이 싸이월드 감성 프로젝트 2탄 '사랑의 시작은 고백에서부터(new)'이하 '사시고(new)'를 발표한다.
26일 소속사 꿈의엔진은 "경서의 '밤하늘의 별을(2020)'에 이어 싸이월드 감성 프로젝트 2탄을 휘현이 부른 '사시고(new)'를 발표한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가수 휘현이 싸이월드 감성 프로젝트 2탄 '사랑의 시작은 고백에서부터(new)'이하 '사시고(new)'를 발표한다.
26일 소속사 꿈의엔진은 "경서의 '밤하늘의 별을(2020)'에 이어 싸이월드 감성 프로젝트 2탄을 휘현이 부른 '사시고(new)'를 발표한다"라고 밝혔다.
'사시고(new)'는 2010년 가수 쏘울크라이가 불러 히트한 '사랑의 시작은 고백에서부터'(이하 사시고)를 휘현의 감성으로 리메이크한 곡이다.
원곡인 '사시고'는 2010년 발표 당시 젊은 층의 대표적인 고백송으로 자리 잡으며 싸이월드 BGM으로도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2015년에는 드라마 '프로듀사'에서 김범수가 가창자로 참여한 이 곡을 주제곡으로 선정해 다시 한번 선풍적인 사랑을 받았다.
휘현의 리메이크로 탄생한 '사시고(new)'는 '밤하늘의 별을(2020)'의 제작진과 작곡가 강봄, 원곡자 양정승이 편곡으로 다시금 의기투합하여 만들었으며 새로운 멜로디와 가사가 브릿지 역할을 하며 스토리의 완성도를 높였다.
원곡자 양정승은 "젊고 세련된 보컬리스트 휘현이 이 곡을 리메이크하여 원곡을 뛰어넘는 감성을 불어넣었다"라며 "경서의 '밤하늘의 별을(2020)'에 이은 재해석이 뛰어난 곡으로 인정받길 바라며 많은 분들의 아름다운 옛 추억으로의 소환을 기대해 본다"라고 말했다.
휘현은 서울예술대학 실용음악과를 휴학 중이며 차세대 감성 보컬리스트로 주목받고 있다.
휘현이 부른 '사시고(new)'는 오는 3월 1일 오후 6시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 gyumm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