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독된 사랑' 조장혁, 5년 만에 '미안해 정말..사랑해'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조장혁이 5년 만에 디지털 싱글 '미안해 정말사랑해'로 돌아왔다.
지난 25일 발매된 '미안해 정말사랑해'는 조장혁이 직접 작사, 작곡, 편곡까지 한 노래다.
조장혁은 "불타오르는 사랑을 할 나이가 지나서인지 사랑이란 주제가 너무 식상해서인지 언제부터인가 난 더 이상 사랑을 주제로 한 곡은 쓰지 않겠다고 결심했는데 내 음악을 좋아했던 많은 분들게 요즘 '사랑의 상처로 힘들었을 때 많은 위로가 됐다'는 말을 듣고 생각을 바꿨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가수 조장혁이 5년 만에 디지털 싱글 ‘미안해 정말…사랑해’로 돌아왔다.
지난 25일 발매된 ‘미안해 정말…사랑해’는 조장혁이 직접 작사, 작곡, 편곡까지 한 노래다. 발라드의 황금기로 불린 1990년대 레트로 감정을 극대화한 조장혁표 발라드다. 디지털 악기와 무분별한 현악기 사운드를 배제하고 밴드 사운드의 기본인 드럼, 베이스, 기타, 피아노 4가지 악기로만 편곡해 담백함을 지향했다. 조장혁은 창법에서도 기존의 허스키 보이스를 버리고 단순한 창법으로 변화를 줬다.
조장혁은 ‘중독된 사랑’과 영화 ‘체인지’ OST ‘체인지’, 드라마 ‘별은 내 가슴에’ OST ‘그대 떠나가도’ 등을 히트시켰다.
김은구 (cowbo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로나백신 첫 접종 지켜본 文대통령 “대통령은 언제 기회 줍니까?”
- 김동성, 전처와 나눈 메시지 또 공개…"금메달 돌려달라"
- "기성용, 성폭력 폭로 뒤 피해자들에 연락..명백한 증거 있다"
- 차가운 빈집서 미라로 발견된 3살, 굶어 죽은 듯
- 이경실 "'치마 벌려봐' 선배가 성희롱.. 구속감이다"
- 거리두기 2주 연장·5인 이상 금지…정 총리 “코로나 안정세 아냐”(종합)
- '미스트롯2' 양지은, 결승1R 최종 1위…"眞만큼이나 기뻐" 눈물 [종합]
- 서울 도심서 실종된 20대女…택시기사 “도로 한복판에서 내렸다”
- “시집살이 안 했나봐”…센터장 막말에 50여명 줄줄이 퇴사
- 몬스타엑스 기현 "스스로 수백수천번 의심…실망 안겨 죄송"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