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현진, 학폭 피해자 만나 사과..JYP "더 신경쓰겠다"[종합]

공미나 기자 2021. 2. 26. 13: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이그룹 스테리이 키즈 현진(황현진)이 학교 폭력 의혹 관련 피해자를 만났고 공식적으로 사과의 뜻을 전했다.

먼저 JYP는 현진이 피해자를 만나 직접 사과했다고 밝혔다.

JYP 측에 따면 피해자는 현진과의 오해를 풀고 진심 어린 사과를 받아들였다.

현진도 이날 스트레이 키즈 공식 SNS에 자필 사과문을 게재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공미나 기자]
스트레이 키즈 현진 / 사진제공 = JYP엔터테인먼트

보이그룹 스테리이 키즈 현진(황현진)이 학교 폭력 의혹 관련 피해자를 만났고 공식적으로 사과의 뜻을 전했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바른 길을 갈 수 있도록 더욱 신경쓰겠다"고 밝혔다.

JYP 측은 26일 스트레이 키즈 공식 팬 커뮤니티에 "문제가 제기된 시점 해당 멤버가 재학했던 학교의 동급생, 선생님, 주변인을 대상으로 당시 상황을 청취했고 게시글을 작성한 게시자 분들의 허락 하에 직접 만나 의견을 청취했다"고 공식입장을 발표했다.

먼저 JYP는 현진이 피해자를 만나 직접 사과했다고 밝혔다. "과거 현진의 미성숙하고 부적절한 언행으로 상처 입고 피해를 받으신 분들이 계시고 현진 역시 해당 부분에 대해 깊게 후회하고 반성했기에 게시자 분들을 직접 만나 진정으로 사과했다"는 것이다.

JYP 측에 따면 피해자는 현진과의 오해를 풀고 진심 어린 사과를 받아들였다.

이어 "현진은 늘 반성하는 마음을 가지고 바르게 살아갈 것을 다짐했다"며 "당사도 아티스트가 바른 길을 갈 수 있도록 더욱 신경 쓰겠다"고 덧붙였다.

현진도 이날 스트레이 키즈 공식 SNS에 자필 사과문을 게재했다. 현진은 "학창 시절 잘못된 언행으로 상처 받으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깊이 반성하고 있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팬들에게도 "저를 응원해주셨던 많은 분들께 깊은 실망을 안겨드려 정말 죄송하다"고 전했다.

현진은 지난 22일 온라인에 게재된 글을 통해 학창 시절 동급생에게 언어 폭력 등을 가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됐다. 이후 MBN Y 포럼 2021 축하 공연, MBC '쇼! 음악중심' MC 등 스케줄에도 불참을 결정했다.

JYP 측은 섣부른 공식입장 대신 현진의 주변 지인들을 만나 의견을 청취하고 사실 확인에 나섰다. 현진의 활동과 관련해서는 25일 "추후 스케줄 진행 여부는 상황에 따라 결정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다음은 JYP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JYPE입니다.

먼저 소속 아티스트 스트레이 키즈 현진과 관련하여 좋지 않은 소식으로 많은 분들을 불편하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조심스러운 사안인 만큼 명백한 사실 관계를 토대로 입장을 발표하기 위해 다양한 루트를 통해 조사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시간이 다소 소요되어 입장 발표가 늦어진 점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

당사는 문제가 제기된 시점 해당 멤버가 재학했던 학교의 동급생, 선생님, 주변인을 대상으로 당시 상황을 청취하였고, 게시글을 작성한 게시자 분들의 허락 하에 직접 만나 의견을 청취하였습니다.

다양한 분들로부터 청취한 내용과 취합한 정보를 종합해 본 결과, 당시 상황에 대한 기억이 첨예하게 달라 게시글에 나와 있는 모든 내용의 사실 관계를 명백하게 입증하는 데에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과거 현진의 미성숙하고 부적절한 언행으로 상처 입고 피해를 받으신 분들이 계시고 현진 역시 해당 부분에 대해서 깊게 후회하고 반성했기에 게시자 분들을 직접 만나 진정으로 사과했습니다.

현진과의 오해를 풀고 진심 어린 사과를 받아주시고, 앞날을 응원해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혹여 연락이 닿지 못했지만 현진의 과거 언행으로 인해 상처를 받으신 적이 있으셨던 분들께도 이 자리를 빌려 사과의 말씀 전해드립니다.

앞으로 현진은 늘 반성하는 마음을 가지고 바르게 살아갈 것을 다짐했고, 당사에서도 아티스트가 바른 길을 갈 수 있도록 더욱 신경 쓸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사실과 다른 루머 유포 및 추측성 보도는 자제해 주시길 부탁드리며, 당사는 지금까지 연습생, 아티스트 선발 과정에 있어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까지 더욱 세심한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은 현진 자필 사과문 전문
스트레이 키즈 현진 자필사과문 /사진=스트레이 키즈 공식 인스타그램
[관련기사]☞ 지디♥제니 열애설에 이주연 의미심장 SNS 함소원, ♥진화와 결국 이혼? "걔랑 해봤냐" 걸그룹 멤버, 이번엔 '성희롱 학폭' '방산 오너 아내' 이영애, 국방위원 거액 후원 논란 민사고→서울대 '뇌섹녀', 벗은 몸매도 '심쿵 S라인'
공미나 기자 mnxoxo@mtstarnews.com<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