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지역사회보장協 '이동목욕차량' 무상대여..3월부터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산청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오는 3월부터 '이동목욕차량'을 무상대여 한다고 26일 밝혔다.
산청군과 협의체에 따르면 이동목욕차량은 방문목욕 제공이 필요한 기관·단체·개인에 무상 대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산청지역사회보장협의회 노준석 위원장은 "이동목욕차량은 노인·장애인·아동 등 산청군민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산청군의 자산"이라며 "지역 내 기관·단체에서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홍보해 많은 주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청=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산청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오는 3월부터 ‘이동목욕차량’을 무상대여 한다고 26일 밝혔다.
산청군과 협의체에 따르면 이동목욕차량은 방문목욕 제공이 필요한 기관·단체·개인에 무상 대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동목욕차량을 대여할 수 있는 기관·단체는 장기요양사업을 하지 않는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과 유관기관, 사회단체 등이다.
차량 대여 비용은 무료다. 유류비 등 차량유지관리비는 협의체에서 부담하고 이용기관에서는 목욕서비스 제공에 따른 부대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이동목욕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수혜대상은 장기요양등급이 없는 전 군민이다.
산청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단체 간 연계·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2006년 설립된 단체다. ‘산엔청 희망나눔’, ‘지역복지박람회’, ‘사회복지인의 행복한 동행’ 등 지역의 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산청지역사회보장협의회 노준석 위원장은 “이동목욕차량은 노인·장애인·아동 등 산청군민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산청군의 자산”이라며 “지역 내 기관·단체에서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홍보해 많은 주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동목욕차량은 지난 2019년 5월 어버이날에 ‘효녀가수’ 현숙이 이재근 산청군수와의 특별한 인연을 계기로 기증한 차량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반대 서명' 동참 "모자란 남자…"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트럼프에 "Fxxx" 욕설 날렸다 역풍 맞은 '백설공주' 주연배우, 결국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