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로 규정할 수 없는 샤이니라는 장르[SS뮤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샤이니는 그 자체로 K팝이자 하나의 장르다.
2008년 5월 25일 첫 싱글 '누난 너무 예뻐(Replay)'로 우리와 첫 인연을 맺은 샤이니는 지난 십수년간 K팝과 한류를 이끄는 대한민국 대표 아이돌로서 자리매김했다.
무엇보다 컨템퍼러리 밴드로 자신을 소개했던 샤이니가 보여준 음악들은 정형화된 아이돌 과는 분명 결을 달리하며 그 자체로 하나의 장르라는 평가를 받으며 K팝의 진화와 확장을 가능하게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08년 5월 25일 첫 싱글 ‘누난 너무 예뻐(Replay)’로 우리와 첫 인연을 맺은 샤이니는 지난 십수년간 K팝과 한류를 이끄는 대한민국 대표 아이돌로서 자리매김했다. 데뷔 당시 모두 십대였던 멤버들은 이제 소년을 넘어 청년으로 자랐고 샤이니 역시 K팝과 함께 성장을 거듭해왔다.
지난 22일 공개된 정규 7집은 글로벌 차트 1위를 휩쓸며 K팝 대표 주자로서 건재함을 과시하고 있다.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전 세계 45개 지역 1위에 올랐고 중국 QQ뮤직, 쿠워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일본 라인 뮤직 앨범 톱 100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신나라레코드, 예스24, 교보문고 등 국내 음반 차트 일간 1위를 차지했으며 타이틀곡 역시 공개 이후 벅스, 지니, 바이브 등 주요 음원 차트 실시간 1위를 차지했다.
데뷔 14년 차를 맞이한 샤이니는 ‘빛돌이’라는 애칭처럼 여전히 새로운 음악과 트렌디함을 바탕으로 우리곁에서 빛을 내고 있다.
hongsfilm@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소원, 이번엔 먹튀 논란...제조사 "상표 도용? 사실 아냐"(종합)
- 티아라 지연, 살해 협박으로 경찰 수사 의뢰 "심리적 안정 중"(종합)
- 2032 여름올림픽 브리즈번 개최 '가닥'...서울 평양 공동개최 사실상 '무산'
- 구혜선, '꽃남' 시절 회상 "그 때는 성공만, 지금은 실패 많이 겪어"
- WKBL 최고의 별, 국민은행 박지수 선정…역대 2번째 준우승팀 MVP
- "나도 성추행 당했다" 알렉산더 왕 '미투' 추가 폭로 등장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