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믹스테이프 13곡" 김태형표 음악 기대 'UP'..KTH1 IS COMING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BTS) 뷔가 발매를 앞둔 믹스테이프에 13곡이 수록될 것으로 예고해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뷔는 영상에서 "난 개인적으로 스펙트럼이 굉장히 좁은 사람이다"라며 말문을 연 후 "내 믹스테이프에 13곡 정도"라고 남겨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뷔는 앨범 수록곡 외에 2016년 발표한 '네시'부터 지난해 팬들에게 선사한 '스노우 플라워'까지 감성 넘치는 가사와 멜로디로 특별한 김태형표 음악세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BTS) 뷔가 발매를 앞둔 믹스테이프에 13곡이 수록될 것으로 예고해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방탄소년단은 25일 공식 유튜브 채널 방탄TV에 ‘BTS BE-hind Story Teaser’(방탄소년단 비하인드 스토리 티저) 영상을 게재했다. 티저 영상에서는 멤버들이 각자 이야기를 나누는 짧은 장면이 소개돼 풀 버전 영상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뷔는 영상에서 “난 개인적으로 스펙트럼이 굉장히 좁은 사람이다”라며 말문을 연 후 “내 믹스테이프에 13곡 정도”라고 남겨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뷔는 꾸준하게 곡 작업을 하며 방탄소년단 앨범과 솔로곡 포함한 15곡에 작사, 작곡, 프로듀싱 등으로 이름을 올려 명실상부 싱어송라이터로서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뷔는 앨범 수록곡 외에 2016년 발표한 ‘네시’부터 지난해 팬들에게 선사한 ‘스노우 플라워’까지 감성 넘치는 가사와 멜로디로 특별한 김태형표 음악세계를 구축하고 있다.
영상에서 뷔는 자신을 스펙트럼이 좁다고 표현했지만 실제로는 뷔의 자작곡들은 넓은 음악적 배경에서 탄생했다.
뷔가 섹소폰을 배우면서 공부한 클래식은 음악적 지식의 초석이 됐다. 클래식은 물론 팝이나 재즈, 힙합, 소울, 스윙 등 장르의 경계 없이 광범위한 스펙트럼의 음악을 듣고 프랭크 시나트라, 세미 데이비스JR에서 코난 그레이까지 다양한 아티스트들을 통해 보고 배우는 자세는 음악적으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됐다.
뷔는 지난해 믹스테이프 발매를 전한 바 있는데 11월 ‘BE’ 컴백 글로벌 기자간담회에서는 “이번 앨범 작업을 했을 때는 내가 관심을 가졌던 클래식과 재즈 스타일이 담기진 않았지만 곧 준비하는 믹스테이프 앨범은 그런 느낌이 들 것”이라고 예고했다.
빌보드는 뷔가 믹스테이프를 발매 예정이라는 소식을 뷔의 자작곡 “‘Blue & Grey'에서 블루가 내면의 슬픔, 그레이가 아미를 볼 수 없는 슬픔으로 표현했다”며 작곡 비하인드 스트리와 함께 전했다.
이 소식이 알려지자 전 세계 팬들은 환호했다. 한국, 미국, 영국, 독일을 비롯한 세계 각국에서 ‘믹테13곡’, ‘13TRACKS’, ‘KTH1 IS COMING’ 등이 실시간 트렌딩, 일본 트위플 6위에 등극했다.
세계 제2위 규모의 방송국인 브라질 헤지 글로부(Rede Globo)는 뉴스쇼에 ‘KTH1’, ‘13 Songs’가 브라질에서 가장 많이 화제를 모은 주제 중 하나임을 알렸다.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디♥제니 열애설에 "확인불가"→이주연 의미심장 SNS[종합]- 스타뉴스
- 함소원, ♥진화와 결별설에 "힘들다, 나올 거 다 나와"[인터뷰]- 스타뉴스
- "걔랑 해봤냐" 걸그룹 멤버, 이번엔 '성희롱 학폭'- 스타뉴스
- 이영애, 국방위원 거액 후원 논란에 "남편과 무관" 해명[종합]- 스타뉴스
- 민사고→서울대 '뇌섹녀', 벗은 몸매도 '심쿵 S라인'-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지민 'Who' 美 빌보드+英 오피셜 차트 14주 연속 차트인..세계 양대 차트 인기 순항 - 스
- '깜짝 공개' 백지영 딸 미모, 진짜였네.."돈 안 들여도 돼, 정석원 붕어빵"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아이돌픽 10월 3주차 베스트 남돌 1위..'5주 연속 No.1'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Happy' 발매 기념 팝업 개최.."행복으로 가는 길" - 스타뉴스
- "해결사 같은 형" 방탄소년단 뷔, 군생활 훈훈 미담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