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 불루트 '한 큐에 끝!'..PBA 첫 'TS샴푸 퍼펙트 큐' 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준급 선수가 많은 터키 출신 출전자 사와쉬 불루트가 프로당구 PBA 월드챔피언십에서 제1호 '퍼펙트 큐'를 달성했다.
'퍼펙트 큐'는 상대 점수에 상관없이 한 이닝동안 연속득점으로 세트 목표점수에 도달해 세트를 승리하는 경우 주어지는 시상이다.
불루트는 25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워커힐호텔에서 열린 이 대회 32강 1일차 조별리그 1세트에서 상대 임준혁에게 0-1로 뒤진 2이닝째에 15점을 내리 득점, 세트를 따내면서 퍼펙트 큐를 달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조용직 기자] 수준급 선수가 많은 터키 출신 출전자 사와쉬 불루트가 프로당구 PBA 월드챔피언십에서 제1호 ‘퍼펙트 큐’를 달성했다.
‘퍼펙트 큐’는 상대 점수에 상관없이 한 이닝동안 연속득점으로 세트 목표점수에 도달해 세트를 승리하는 경우 주어지는 시상이다. 정규대회는 1000만원, 월드챔피언십에선 2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불루트는 25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워커힐호텔에서 열린 이 대회 32강 1일차 조별리그 1세트에서 상대 임준혁에게 0-1로 뒤진 2이닝째에 15점을 내리 득점, 세트를 따내면서 퍼펙트 큐를 달성했다. PBA에 따르면 이는 이 시상제도 도입 이래 최초 달성이다.
그는 “퍼펙트 큐 달성을 매일 꿈궜다. 마침내 이뤄 기쁘다”며 “최근 돌아가신 아버지에게 이 상을 바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는 이 경기에서 2-3으로 역전패했다.
yjc@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성용 성폭력 충분한 증거 있다..공개 가능" 제보자들 '반격'
- “개밥으로 버려진 햄버거” 끊이지 않는 악성 리뷰에 사장님 가슴은 ‘피멍’
- '학폭 의혹' 몬스타엑스 기현, "스스로 수천번 의심..미성숙한 행동 사과"
- "비난 멈춰주세요" 사유리 방문 '스벅' 직원 호소[전문]
- 정인이 양부 “인간자격 미달…처벌 달게 받겠다” 법원에 또 반성문
- 아이오닉 5, 사전계약 첫날에만 2만대 넘었다
- 일본인 “삼성폰보다는 차라리 ‘후지쯔폰’이 낫다”…한국산 홀대! [IT선빵!]
- '기본배달료+최소5000원'..갑질 아파트 맞불 놓은 배달라이더[촉!]
- ‘국방위원 거액 후원’ 논란 이영애 측 “방산업체 경영과 무관”
- 50만원대 '아이폰' 나온다.."저렴하게 더 큰 화면!" [IT선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