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中아이만 2주연속 1위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2021. 2. 26. 07:5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방탄소년단 뷔가 ‘아이만’ 주간 차트에서 2주 연속 1위에 등극하며 대륙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중국 빅데이터 전문 기관인 ‘아이만’(Aiman)의 ‘한국 아티스트 팬 활동 지수’에서 뷔는 지난 2월 8일부터 14일, 15일부터 21일까지 집계 결과 ‘주간 차트’에서 2주 연속 1위에 올랐다.

지난해에는 ‘한국 아티스트 팬 활동 지수’ 12월 ‘월간 1위’를 차지했고, 중국 내 연예인의 상업적 가치를 평가하는 ‘상업 가치 지수’에서는 뷔가 팀내 부동의 1위를 유지했다.

뷔는 현지에서의 다양한 인기 지표에서 정상을 차지하고 있어 ‘어나더 레벨’임을 스스로 보여준다.

뷔의 자작곡 ‘Sweet Night’은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 QQ뮤직의 ‘2020 Kpop Song Top 100’에서 한국 남자 가수 최고 순위인 4위에 오르며 일본뿐 아니라 중국도 ‘태태(뷔의 애칭) 랜드’임을 입증하기도 했다.

중국 내 실질적인 인기 지표로 여겨지는 ‘웨이보 팬페이지’의 팔로워 수 또한 뷔가 방탄소년단 멤버 최초로 100만명을 넘겨 막강한 팬파워를 자랑하고 있으며, 현지 인기를 보여주는 중국의 팬클럽 ‘바이두 뷔바’의 규모와 경제력 또한 최고 수준이다.

뷔바는 지난해 K팝 팬클럽 최고 기록인 52억원에 달하는 그룹의 실물 앨범을 구매해 방탄소년단의 앨범 흥행에 압도적인 공을 세우며 뷔의 메머드급 인기를 제대로 실감케 했다.

또 뷔바는 지난해 뷔의 생일에 12억원 이상의 역대 K팝 최고의 모금액을 기록했으며, 세계 최고층인 두바이 부르즈 칼리파 조명쇼와 같은 초대형 이벤트부터 ‘태형 희망 초등학교’ 건립 등 기부활동까지 해를 거듭할수록 획기적이고 폭넓은 서포트로 놀라움을 안기고 있다.

한편 뷔는 일본 K팝 아이돌 랭킹 사이트 ‘네한’에서 3주 연속 1위, 한국 배우 주간 인기 랭킹 사이트 ‘비한’에서 전 연령 2위, 20대 배우 1위를 차지하며 명실상부 ‘아시아 프린스’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