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원호 첫 미니앨범 발매
[스포츠경향]
솔로 아티스트로 성공적인 첫 발을 디딘 원호가 다시 한번 자신만의 세계를 펼친다.
하이라인엔터테인먼트는 오늘(26일) 오후 2시(한국 시간) 전 세계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원호의 첫 번째 미니앨범 PART.2 ‘Love Synonym #2 : Right for Us(러브시노님 #2 : 라이트 어스)’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사랑에 대한 새로운 정의를 내린 ‘Love Synonym(러브 시노님)’의 연작 시리즈다. 전작이 솔로 아티스트로 나서는 출사표의 의미였다면, 이번엔 보다 탄탄해진 원호의 유니버스를 표현했다.
타이틀곡 ‘Lose(루즈)’는 섹시하면서도 감성 어린 원호의 이미지를 대표하는 트랙으로, 사랑을 잃은 한 남자가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진짜 나를 마주한 뒤 다시 태어난다는 내용을 그렸다. 말하듯이 속삭이는 보컬, 레트로한 감성이 묻어나는 일렉트릭 베이스, 절제된 기타 사운드가 시너지를 일으켜 미니멀한 구성임에도 불구하고 꽉 찬 사운드를 들려준다.
이 외에도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의 Future R&B 곡 ‘Devil(데빌)’, 스스로의 한계를 돌파하고 역경을 이겨내자는 주제가 돋보이는 ‘BEST SHOT(베스트 샷)’, 원호의 팬클럽 이름인 WENEE(위니)에서 제목을 착안한 ‘WENEED(위니드)’, 절제된 듯 세련된 비트와 그루브함을 한껏 느낄 수 있는 ‘Ain’t About You(에인트 어바웃 유)’, 떠나보낸 사람을 불빛에 비유해 그리움을 표현한 ‘FLASH(플래시)’, 감정의 단계적인 흐름이 인상적인 곡 ‘Outro : And(아웃트로 : 앤드)’까지 총 8트랙이 수록되어 원호의 다채로운 음악 세계를 만끽하기 충분하다.
원호는 지난해 솔로 데뷔 앨범 ‘Love Synonym #1 : Right for Me(러브 시소님 #1 : 라이트 포 미)’를 통해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며 글로벌 대세로 거듭났다. 스스로의 음악 세계를 확장시킬 정도로 단단한 여유가 생긴 원호가 단순히 비주얼뿐만 아니라 음악적으로도 변신을 시도하며 멀티 아티스트로서 또 다른 도약에 성공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원호의 첫 번째 미니앨범 PART.2 ‘Love Synonym #2 : Right for Us(러브 시노님 #2 : 라이트 포 어스)’는 오늘(26일) 오후 2시(한국 시간) 전 세계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경X이슈] ‘나는 솔로’ 23기 정숙, 하다하다 범죄전과자까지 출연…검증 하긴 하나?
- 94년생 아니었다…‘93년생’ 한소희, 실제 나이 속였던 이유
- [공식] 김예지, 테슬라 앰배서더 됐다
- [스경X이슈] ‘흑백요리사’ 출연진, 연이은 사생활 폭로…빚투→여성편력까지
- 안영미, ‘젖년이’ 패러디→욕설 논란 후 의미심장 SNS…접시 위 얼굴
- 홍진경, 조세호 축의금 얼마했나 봤더니 “120만 원 이상” (차은수)
- [스경X이슈] ‘소속 아티스트’ 승관의 ‘일갈’··· 하이브, 고개 숙였다
- [전문] ‘성매매 의혹’ 최민환, 활동 잠정 중단…FT아일랜드 2인 체제
- [종합] ‘마약 누명’ 지드래곤 “위험한 생각할 뻔” (유퀴즈)
- ‘성관계 불법 촬영’ 혐의 모두 인정한 황의조, 리그 복귀 후 2경기 만에 3호 골···시즌 첫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