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춤+고음보컬+소통까지 완벽..'본투비 아이돌' 문화예술 전문가들 '극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BTS)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인 지민에 대한 전문가들의 극찬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북미연예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봄날' 솔로 댄스와 K팝 그리고 무용의 통달력을 겸비한 지민이 한국 문화 예술연구소 소장으로부터 찬사를 받았다"고 전했다.
방탄소년단 지민을 향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는 전문가들의 찬사는 지민이 타고난 '본투비 아이돌'임을 입증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BTS)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인 지민에 대한 전문가들의 극찬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15일 위버스 매거진(Weverse Magazine)은 조용인 한국문화예술연구소 소장이 기고한 '한국문화예술연구가가 본 BTS의 안무'의 제목으로 기획기사를 게재했다.
조영인 소장은 지민의 춤에 주목하며 "'봄날'에서 지민은 다리를 끌어올리는 힘에 비례해 발을 하늘로 끌어올리며 무게중심을 옮겨 이동하는 모습 그리고 팔과 스텝의 연결 동작에서 현대무용 혹은 한국 창작무용의 움직임과 매우 흡사하다"는 상세한 분석을 통해 지민만이 표현 가능한 독보적 춤동작을 자세히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만큼 자신의 전공이기도 한 무용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할 수 있는데, 이는 자신이 몸에 익힌 무용이 K-팝과 만나 새로운 가능성을 연 것이라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는 무용과 최초로 부산예고에 전체 수석 입학하고 비록 짧은 시간이지만 현대무용을 전공한 지민의 화려한 이력에 팝핀과 스트릿 댄스 등 대부분의 댄스를 섭렵해 누구도 범접 불가한 '올라운더 댄서' 지민만이 가능한 춤의 경지에 대해 해석한 것으로 분석된다.
북미연예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봄날' 솔로 댄스와 K팝 그리고 무용의 통달력을 겸비한 지민이 한국 문화 예술연구소 소장으로부터 찬사를 받았다"고 전했다.
전문가들의 극찬은 이뿐만이 아니다. 김윤하 대중문화 평론가 역시 '시사인'과의 대담 인터뷰에서 BTS 현상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K팝은 퍼포먼스가 두드러지며, 절대 음악만으로 끝나지 않는다. K팝 장르의 필수 요소에 가깝다"며 "퍼포먼스는 춤은 물론 표정, 제스처, 감정 표현등 무대 위에서 보여주는 모든 것이 퍼포먼스에 속한다"고 퍼포먼스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지민은 팀의 메인댄서로서 퍼포먼스를 책임지고 있으며 모든 장르를 아우르는 '퍼포먼스의 제왕'으로 불리고 있다.
'머리카락까지 춤춘다'는 수식어가 생길 만큼 타고난 신체조건, 리듬감과 안무 해석력을 겸비, '지민의 춤은 재능이고 스웩 그 자체'라는 인지웅 아이돌댄스 트레이너 찬사 등 전문가들의 칭찬을 이끌어내고 있다.
또 김윤하 평론가는 "사운드 면에서 기존 K팝과 다른 BTS만의 특별한 부분은 보컬 풀(Pool)의 느낌이다. 기본적으로 K팝은 '질러주는' 보컬이 있어야 하며, 하이라이트 부분에서 ‘예~’ 하고 고음을 내지르는 멤버가 있다. 전체의 음악 스타일에도 영향을 주며 강렬한 포인트가 필요하다"고 고음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지민은 신인 시절부터 팀내 대부분의 고음을 담당해 온 멤버로도 유명하다.
유니크한 음색과 극강의 고음은 한번 들으면 잊혀지지 않는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리더 RM은 "'페이크 러브'(Fake Love)에서 지민이 특유의 아련한 고음으로 곡을 완전히 살렸다"고 칭찬한 바 있다.
김윤하 평론가는 팬들과의 소통 부분에서도 대표적으로 '공카요정'이라는 수식어가 따라다닐 정도의 소통왕으로 알려진 지민을 예로 들어 설명했다.
"BTS는 SNS에 ‘셀카’를 찍어 올리고, 팬들과 SNS로 직접 소통해왔다"며 2019년 10월 30일 1년 2개월간 이어진 '러브 유어셀프 스피크 유어셀프' 투어를 마치고 지민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 것을 예로 들었다. 그러면서 이러한 소통 방식에 대해 ‘문화적 시대 정신이 된 것이다’고 정의했다.
방탄소년단 지민을 향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는 전문가들의 찬사는 지민이 타고난 '본투비 아이돌'임을 입증하고 있다.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디♥제니 열애설에 "확인불가"→이주연 의미심장 SNS[종합]- 스타뉴스
- 함소원, ♥진화와 결별설에 "힘들다, 나올 거 다 나와"[인터뷰]- 스타뉴스
- "걔랑 해봤냐" 걸그룹 멤버, 이번엔 '성희롱 학폭'- 스타뉴스
- 이영애, 국방위원 거액 후원 논란에 "남편과 무관" 해명[종합]- 스타뉴스
- 민사고→서울대 '뇌섹녀', 벗은 몸매도 '심쿵 S라인'-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지민 'Who' 美 빌보드+英 오피셜 차트 14주 연속 차트인..세계 양대 차트 인기 순항 - 스
- '깜짝 공개' 백지영 딸 미모, 진짜였네.."돈 안 들여도 돼, 정석원 붕어빵"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아이돌픽 10월 3주차 베스트 남돌 1위..'5주 연속 No.1'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Happy' 발매 기념 팝업 개최.."행복으로 가는 길" - 스타뉴스
- "해결사 같은 형" 방탄소년단 뷔, 군생활 훈훈 미담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