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소현, 클레이 코트만큼 붉은 열정 가득한 소녀의 터키 투어

안진영 2021. 2. 26. 00:1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소현이 ITF월드테니스투어가 열리는 터키에서 경험을 쌓고있다

25일 터키에서 진행 중인 ITF월드테니스투어 W15안탈리아대회에서 박소현(성남시청, CJ제일제당후원)이 단식 8강, 복식 4강에 진출했다.

박소현은 지난 1월 18일 대회를 시작으로 쉼 없는 일정으로 6주 차를 소화하고 있다.

단식에서 저스티나 미쿨스키트(라트비아)를 상대로 6-0 3-6 6-3 승리를, 율리아 킴멜만(독일)과 팀을 이룬 복식에서는 1번 시드인 니나 포토크니크(슬로베니아), 찬탈 스캄몰바(슬로바키아) 조를 상대로 6-0 4-0으로 앞서던 중 기권승을 거뒀다.

박소현은 대다수가 또래인 각국의 선수들과 함께 매주 열리는 대회에 참가하여 경험을 쌓고 있다. "진정한 보물"이 되고 싶다는 소녀가 꿈에 다가서기 위해 클레이 코트에서 연일 숨 가쁜 일정을 보내고 있다. 

단식 8강 상대는 체코의 다리아 비드마노바, 복식 4강 상대는 제시카 보자스 마네이로(스페인), 렉시 스티븐스(네덜란드) 조다.

같은 장소에서 치뤄지는 M15대회에 출전한 정윤성(의정부시청)은 풀세트 접전 끝에 아쉽게 1회전에서 탈락했다.

글= 안진영 기자(ahnjin17@mediawill.com), 사진= 스포티즌

[기사제보 tennis@tennis.co.kr]

★ [초특가]1년정기구독 + 던롭 테니스가방

★ 던롭 ATP챔피언십 시합구(36캔) + 1년 정기구독

★ [특가]테니스코리아 1년 + 낫소 짜르볼 1박스

Copyright © 테니스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