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트롯2' 별사랑→김의영, TOP7의 눈귀 사로잡은 신곡 무대 릴레이 [종합]
[티브이데일리 박상후 기자] '미스트롯2'에서 TOP7이 눈과 귀를 사로잡는 무대를 펼쳤다.
25일 밤 방송된 TV조선 예능프로그램 '미스트롯2'에서는 TOP7 별사랑, 김태연, 김의영, 홍지윤, 양지은, 김다현, 은가은의 결승전 1라운드 무대가 펼쳐졌다.
이날 김성주는 달라진 결승전 방식을 소개했다. 그는 "이전 시즌과 달리 1라운드와 2라운드를 2주간에 걸쳐 진행한다. 1라운드는 '신곡 미션'이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작곡가의 7개 신곡으로 대결을 펼친다"라고 전했다.
첫 번째 무대는 은가은이 꾸몄다. 그는 김철인 작곡가가 만든 '티키타카'를 선보였다. '티키타카'는 항상 주기만 하면 떠나버리는 사랑에 대한 아쉬움을 담은 내용의 가사를 정열적인 살사 장르의 접목시켜 만든 트롯이다.
은가은은 그동안 숨겨둔 댄스 실력을 뽐내며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그의 폭발적인 가창력은 강한 임팩트를 남겼다. 무대를 본 김준수는 "곡이 히트할 것 같다. 정적인 트롯을 불렀더라면 이 점수를 못 받았을 것 같다. 시원하게 드렸다"라고 칭찬했다. 그는 최고점 100점, 최저점 88점을 받으며 첫 무대부터 높은 점수로 이목을 끌었다.
이어 등장한 김다현은 이단옆차기의 '인연이라 슬펐노라'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열창했다. 질긴 인연의 끈으로 이어진 사랑에 대한 슬픔을 그려낸 발라드다. 김다현은 이해하기 힘든 가사와 멜로디에 어려움을 겪었고, 최고점수 97점, 최저점수 80점을 획득했다.
세 번째 차례는 제주댁 양지은이었다. 그는 알고보니 혼수상태가 작곡한 '그 강을 건너지마오'를 소화했다. 이 곡은 영화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애절한 발라드 트롯이다.
양지은의 무대를 본 장민호는 "양지은 무대는 선곡부터 찰떡이었다. 제가 보는 입장에서 전혀 불안함 없었다. 안정감 있는 무대였다"라고 칭찬했다. 박선주 역시 "조언을 드리고 싶은 게 있다. 다른 참가자들을 압도하는 목소리의 힘이 있다. 반복되는 구간의 디테일을 살렸으면 좋았을 것 같다"라고 이야기했다. 양지은은 최고점수 100점, 최저점수 88점을 받았다.
홍지윤은 네 번째로 모습을 드러냈다. 그는 '트롯계 황금 손' 윤명선 작곡가가 만든 '오라'를 불렀다. '오라'는 듣는 이에게 주문을 거는 듯한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멜로디가 인상적인 노래다.
특히 홍지윤은 도도한 차도녀부터 매혹적인 팜므파탈까지 잠재돼 있는 다섯 개의 인격을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했다. 선글라스를 던지며 강렬하게 시작한 그는 감쳐뒀던 매력을 뽐내며 완벽하게 소화했다. 홍지윤은 최고점수 100점, 최저점수 90점을 획득했다.
'미스트롯' 재수생 김의영은 화려한 옷을 입고 등장했다. 그는 위종수 작곡가의 '도찐개찐'을 선보였다. 김의영은 신명 나는 정통 트롯과 함께 윷놀이 퍼포먼스로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김의영은 최고점 100점, 최저점 88점을 기록했다.
여섯 번째 순서로 모습을 드러낸 김태연은 작곡팀 뽕서남북이 작곡한 '오세요'를 소화했다. '오세요'는 고전적이면서 사랑스러운 가사가 인상적인 곡으로, 중독적인 멜로디의 디스코 풍 트롯이다.
장윤정은 무대를 보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는 "너무 대단하다. 본인이 뭘 잘하는지 정확히 알고 있다. 이런 노래를 일반 가수가 불렀다면 평범한 세미트롯이다. 김태연의 무기로 부르니까 색다른 선물이 탄생했다"라고 칭찬했다. 김태연은 쟁쟁한 후보들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준결승전 1위를 기록한 별사랑은 마지막 순서로 등장했다. 그는 영탁 작곡팀의 '돋보기'를 불렀다. 별사랑은 중독성 짙은 안무와 곡 구간마다 변화하는 창법으로 마스터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그는 홍지윤과 같은 점수를 받았다.
1라운드는 마스터 점수 1100점과 실시간 문자 투표 점수 1100점이 합산돼 2200점 만점으로 진행됐다. 대국민 문자 투표 점수 1위는 홍지윤, 2위는 양지은, 3위는 김의영이 기록하며 진선미 확률을 높였다.
[티브이데일리 박상후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TV조선 '미스트롯2']
김태연 | 미스트롯2 | 별사랑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구혜선, 새 남친 공개 "만남 3개월 째"
- 고현정, 다이어트 실패? 아직 입금 전
- 이승연도 김기덕에게 당했다? 파문
- 곽진영 측근 "남성A씨 가족까지 괴롭혀, 고통에 극단적 시도" [단독인터뷰]
- 현아, 팬들 가슴 철렁한 과감 노출
- 민희진, 좌절된 어도어 대표직 복귀 '法 각하 이어 이사회 부결' [이슈&톡]
- 아일릿, 앨범 누적 판매량 100만장 돌파 "데뷔 7개월 만의 성과"
- '구탱이형' 故김주혁, 오늘(30일) 사망 7주기
- ‘전, 란’ 강동원은 왜 어색한 사극톤을 고집할까 [인터뷰]
- ‘대표 복귀 불발’ 민희진 측 “주주간계약 효력, 유효해” [공식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