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에너지슈퍼마켓 운영으로 에너지 효율화·나눔실천

안산=김동우 기자 2021. 2. 25. 19: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지난해 에너지슈퍼마켓을 운영한 판매수익금 176만원을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 사업으로 활용한다고 25일 밝혔다.

'에너지슈퍼마켓 운영'은 '민선7기 공약사업'으로 에너지 절약과 전환에 대한 인식 확산을 통해 시민이 함께 만드는 에너지 자립도시 안산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온라인(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오프라인(상록구 월피동 광덕시장 내 1층) 매장 운영으로 고효율 에너지 제품 및 신·재생에너지 기기를 전시·홍보·판매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산시 상록구 월피동 광덕시장 내 에너지슈퍼마켓을 방문한 윤화섭(가운데) 안산시장이 매장 관계자들과 엄지를 세우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지난해 에너지슈퍼마켓을 운영한 판매수익금 176만원을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 사업으로 활용한다고 25일 밝혔다.

‘에너지슈퍼마켓 운영’은 ‘민선7기 공약사업’으로 에너지 절약과 전환에 대한 인식 확산을 통해 시민이 함께 만드는 에너지 자립도시 안산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온라인(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오프라인(상록구 월피동 광덕시장 내 1층) 매장 운영으로 고효율 에너지 제품 및 신·재생에너지 기기를 전시·홍보·판매하고 있다.

본 사업은 공모를 통해 안산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대표 이창수)을 보조사업자로 선정해 작년 7월부터 운영해 오고 있다. 시행 첫해임에도 많은 시민들의 에너지 절약·효율화에 대한 관심과 호응을 얻으며, 발생한 수익금의 일부인 176만원을 에너지 나눔·복지를 실천하게 됐다.

수익금은 안산시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오는 3월부터 ‘LED 등기구 및 보일러 교체, 전기배선 점검 및 수리, 가스타이머콕 설치’ 등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 사업에 쓰일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에너지슈퍼마켓 운영으로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을 유도해 그린뉴딜 정책을 선도하고, 판매수익금은 앞으로도 에너지 나눔·복지를 위해 사용하도록 하겠다”며 “시민들의 에너지 효율화 및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많은 관심과 실천”을 당부했다.

한편 에너지슈퍼마켓에서는 LED 전구 및 등기구, 절전 멀티탭, 타이머 콘센트, 태양광 등기구, 태양광 칫솔 살균기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마켓을 방문한 시민들은 고효율 및 신·재생에너지 제품의 에너지 절약 효과를 직접 체험 및 구입할 수 있고, 전문 에너지 상담사에게 가정 에너지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머니S 주요뉴스]
"립스틱 짙게 바르고"… 신세경 콧날에 베일듯
"김희철은 좋겠네"… 모모, 자켓 '훌렁'
"치마 벌려보라고"… 이경실에 성희롱, 누구?
함소원-진화 이혼?… 심상찮은 기류 포착
지연, 살해 협박 받아… 내용 보니 '섬뜩'
'제니♥' 지드래곤, 턱스크+길거리 흡연?
김원희, 남동생 사칭에 "범인 누군지 안다"
'인민정♥' 김동성 전처에 "금메달 돌려달라"
김민재 연기과외 먹튀 논란, 왜 불거졌나
기성용 저격한 이들, 가해자였다?… 새 폭로 등장

안산=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