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접종 D-1'.. 청와대·정부·군·경찰, 긴장 속 준비태세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첫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하루 앞둔 가운데 청와대와 정부가 출하-배송-입고-접종까지 전 과정을 모니터링하며 상황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다짐했다.
정부는 그동안 코로나19 백신의 안전한 수송·보관·유통을 위해 코로나19 예방접종추진단 내 수송지원본부를 설치하고 각 기관별 개별 훈련을 진행했다.
국방부는 이날부터 오전·오후 두차례 회의를 열어 관련 상황을 점검하고 코로나19 백신 수송지원 임무 수행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앞서 문 대통령은 지난 3일 인천국제공항 내 대한항공 제2화물터미널을 방문해 코로나19 백신 합동 모의훈련을 참관한 바 있다. 국내 첫 환자가 발생한 지 1년이 된 지난달 20일에는 안동 SK바이오사이언스 공장을 방문해 백신 생산 현장을 시찰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지난 24일 경북 안동시 경북도청에서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한 뒤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공장을 방문해 첫 백신 출하 현장을 점검했다.
정 총리는 "정부는 국민들께서 안심하고 접종을 받도록 백신 도입부터 수송과 유통, 접종, 이상반응 관리까지 모든 과정을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며 "국민 여러분께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새롭게 시작하는 이 희망의 여정에 함께해달라"고 독려했다.
정부는 그동안 코로나19 백신의 안전한 수송·보관·유통을 위해 코로나19 예방접종추진단 내 수송지원본부를 설치하고 각 기관별 개별 훈련을 진행했다.
━

이에 지난 24일 서욱 국방부 장관 주재로 코로나19 백신 유통 상황과 군의 지원태세를 점검하기 위한 관한 첫 번째 추진점검회의가 개최됐다.
국방부는 이날부터 오전·오후 두차례 회의를 열어 관련 상황을 점검하고 코로나19 백신 수송지원 임무 수행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회의에선 ▲백신 유통 추진상황 ▲수송·호송지원 및 저장관리·경계지원 현황 ▲주요 기능별 주요조치사항 등이 보고됐다.
서 장관은 그동안 백신 수송에 관한 임무 수행태세를 갖추기 위해 힘써온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코로나19 백신 수송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하고 평가해 선제적으로 필요한 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같은날 김창룡 경찰청장도 경찰청 치안종합상황실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 대한 경찰의 수송안전지원(에스코트) 상황을 112영상시스템을 통해 모니터링하며 실시간으로 지휘했다.
이어 "공항에서 물류센터로 이동하는 것은 A급으로 분류해 경찰특공대와 기동대, 고속도로 교통대대를 편성하고 어떤 사안에도 대응할 수 있는 운송·수송대대를 편성했다"며 "물류센터에서 전국 250개 접종센터로 갈 때도 교통 등 필요한 에스코트 안내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 "경험인데요"… 이주연, 지디♥제니 저격?
☞ 캣우먼의 아찔함… 선미, 무대 위 묘한 포즈
☞ 조이, 슬립 원피스에 드러난 치명적 몸매
☞ "공주가 따로없네"… '볼빨간' 제니, 럭셔리해
☞ "여신 같아요"… 신세경, 청순한데 섹시해
☞ 임영웅, '미스트롯2' 제2대 진 왕관 직접 수여
☞ 수진 팬들도 등돌렸다… "지지 거부" 성명서
☞ 타이거 우즈가 몰던 '제네시스 GV80' 어떤 차?
☞ 성폭행 축구선수는 누구?… '펄쩍' 뛴 기성용
☞ 김치를 '파오차이'로… 함소원 해명에도 '시끌'
박현주 기자 hyunju95@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동행미디어 시대 & sida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험인데요"… 이주연, 지디 제니 열애설에 의미심장 SNS? - 머니S
- 캣우먼의 아찔함… 선미, 무대 위 묘한 포즈 - 머니S
- 레드벨벳 조이, 슬립 원피스에 드러난 치명적 몸매 - 머니S
- "공주가 따로없네"… 제니, 극강의 고혹美 - 머니S
- [★화보] 신세경, 청순한 봄의 여신 - 머니S
- '미스트롯2' 임영웅, 제2대 진 왕관 직접 수여 - 머니S
- (여자)아이들 수진 성명문, 팬들도 등돌렸다 - 머니S
- 타이거 우즈가 몰던 '제네시스 GV80'는 어떤 차? - 머니S
- [전문] 기성용 측, 성폭행 논란 공식 부인… "법적 대응 불사할 것" - 머니S
- 함소원, 김치 '파오차이' 해명… 中시모 위해 했다고?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