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인권·성폭력방지대책" '그알' 이수정 교수, 나경원 캠프 합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출연으로 이름을 알린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가 '나경원 캠프'의 정책 고문으로 합류했다.
4·7 서울시장 재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 나경원 국민의힘 예비후보는 24일 페이스북을 통해 "'그알'의 이수정 교수님이 나경원 캠프 정책 고문으로 합류해주셨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조경이 기자]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출연으로 이름을 알린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가 '나경원 캠프'의 정책 고문으로 합류했다.
4·7 서울시장 재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 나경원 국민의힘 예비후보는 24일 페이스북을 통해 "'그알'의 이수정 교수님이 나경원 캠프 정책 고문으로 합류해주셨다"고 밝혔다.
나 예비후보는 "이 교수님은 아동 인권 보호, 성폭력 방지 대책 수립 등 '안전한 서울'을 만들기 위한 정책 설계에 도움을 주실 예정이다. 날로 흉악해져 가는 디지털 성범죄와 여전히 심각한 가정폭력 등으로부터 어떻게 우리 시민들을 보호할 것인지 이 교수님과 머리를 맞대겠다"고 전했다.
이어 "이 교수님의 합류는 이번 서울시장 재보궐 선거가 결국 전임 시장의 성비위에 의해 촉발됐다는 점에서도 큰 의미를 줄 것이라 생각한다"며 "이 교수님은 성인지 감수성의 강화에 깊은 열정을 갖고 계신다. 서울시부터 철저하게 올바른 성의식을 확립해서 다시는 박원순 시장 성폭력 피해자와 같은 분이 나타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이수정 교수는 이날 서울 영등포 사무실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나경원 캠프에 합류했다고 알리며 "나 의원께서 추진하신 정책 방향을 약자 보호·여성 아동 중심적 정책으로 바꿀 수 있도록 권고 차원에서 도움을 드리기로 했다"며 "제가 (캠프에) 합류한다고 해서 정치할 예정은 아니다"라고 밝혔다.
이 교수는 국민의힘 성폭력대책특별위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조경이기자 rookeroo@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CA, ICT인재 지원…30개 대학 이공계 우수졸업생 표창
- 이동통신유통협회 정기총회 개최…5대 해결과제 제시
- OTT 분야 데이터 정책방향은?
- "중간 난이도 업무 AI·머신러닝으로 대체"…기업채용문화 '바뀐다'
- 네이버-소프트뱅크 합작사 'A홀딩스' 내달 출범
- "오를 곳은 오른다"…거래 줄어도 강남 집값은 '쑥'
- "이렇게 올랐나?"…전셋값 상승세 '기세등등'
- 무차별 폭행에 택시기사는 '뇌진탕'…"트라우마도 생겼습니다" [기가車]
- 10년 별거 끝 '이혼 결심'…남편은 "재산분할·양육비 없다"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1일, 이 띠는 오늘 분수에 넘치는 행동 자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