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앤오프 "첫 정규앨범, 새롭게 데뷔한다는 마음으로 준비"

김효정 2021. 2. 24. 17: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명곡 맛집'이란 수식어를 지닌 보이그룹 온앤오프가 첫 정규앨범을 가지고 돌아왔다.

이들은 24일 정규 1집 'ONF:MY NAME(마이 네임)' 발매를 앞두고 열린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정규앨범이 버킷리스트 중 하나였다"며 "온앤오프의 아이덴티티가 집약적으로 들어간 앨범"이라고 자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타이틀곡 '뷰티풀 뷰티풀'.."자유로운 나는 아름답다는 메시지"
보이그룹 온앤오프 [WM엔터테인먼트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효정 기자 = "여러분들은 모두 소중하고 아름다운 사람이란 저희의 메시지를 꼭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어요."(온앤오프 와이엇)

'명곡 맛집'이란 수식어를 지닌 보이그룹 온앤오프가 첫 정규앨범을 가지고 돌아왔다.

이들은 24일 정규 1집 'ONF:MY NAME(마이 네임)' 발매를 앞두고 열린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정규앨범이 버킷리스트 중 하나였다"며 "온앤오프의 아이덴티티가 집약적으로 들어간 앨범"이라고 자부했다.

온앤오프는 프로듀싱팀 '모노트리'의 황현 작곡가와 데뷔 때부터 호흡을 맞추며 음악적으로 높은 완성도를 보여줘 K팝 팬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탔다. 지난해 엠넷 보이그룹 경연 '로드 투 킹덤'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인지도도 높였다.

첫 정규앨범이 부담스럽지는 않았느냐는 질문에 이션은 "아무래도 더 좋은 노래와 무대를 보여드리기 위해 부담을 많이 가졌는데, 그런 부담감이 관심과 사랑이라고 생각하고 더 열심히 했다"고 답했다.

보이그룹 온앤오프 [WM엔터테인먼트 제공]

첫 정규앨범 타이틀곡 '뷰티풀 뷰티풀'(Beautiful Beautiful) 역시 황현과 작업했다. 청량한 사운드가 두드러진 펑키 하우스 장르의 곡이다.

'멤버들의 꾸며지지 않은 목소리를 사운드의 가장 중요한 콘셉트로 삼았다'는 설명이 눈길을 끈다. "내 삶의 모든 외침이 곧 예술"이라는 가사는 청춘의 자유로움을 담고 있다.

효진은 "온앤오프의 에너제틱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곡"이라며 "자유로운 나는 그 누구보다 아름답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곡을 들으시는 많은 분이 자신의 인생을 사랑하고 아름답게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뮤직비디오는 사이버펑크 영화 같은 스토리를 담고 있다. '통제된 미래의 시공간'에서 자유를 찾아가는 소년들의 이야기를 그렸다.

이외에도 전 멤버가 직접 작사에 참여해 자기소개를 하는 구성의 '마이 네임 이즈'(My Name Is)를 비롯해 '온도차', '비밀', '더 리얼리스트', '누워서 세계 속으로', '뷰티풀 뷰티풀'의 영어 트랙 등 총 11곡이 담겼다.

와이엇은 "믿고 듣고 보는 아이돌이라는 뜻의 '믿듣보돌'로 불리는 게 목표"라며 "'명곡맛집'이란 수식어도 영광이지만 사실 저희의 무대에도 자부심이 있다"고 의욕을 드러냈다.

MK는 "새롭게 데뷔한다는 마음으로 초심을 가지고 준비했고, 이번 앨범을 통해 저희의 정체성을 확실히 각인시키려고 노력을 많이 했다"며 "한 단계 한 단계 자기들만의 색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느끼시게 만드는 게 목표"라고 강조했다.

kimhyoj@yna.co.kr

☞ 기성용 측, 초등 축구부 성폭력 사건 가해자 지목에…
☞ '나체사진 협박' 아역배우 출신 승마선수 결국…
☞ 원로배우 이무정 암투병 중 별세…항년 80세
☞ 드라마 첫방송 앞둔 박혜수 측 "학폭 의혹 법적 대응"
☞ '에어백 10개 덕 우즈 살았다' 제네시스 GV80 집중조명
☞ 내 딸 두고 감히…몰래 결혼하는 사위 뒤통수 갈긴 장모님
☞ 다리 6개…쌍둥이 되려다 한몸으로 태어난 기적의 강아지
☞ '마요네즈의 기적' 시커먼 기름 흡입한 거북이 먹이자…
☞ YG 커플 탄생? 제니-지드래곤 1년째 열애설
☞ 얼굴도 모르는 연인에 다 털렸다…너무 외로웠던 걸까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