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상호 "의협 백신접종 보이콧은 자해적 행위.. 다른 후보들 입장 밝혀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예비후보가 의료법 개정안에 반대한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협력 중단 등을 언급한 대한의사협회를 향해 "자해적 행위"라고 비판했다.
우 후보는 서울시장 예비후보들이 이번 의료법 개정안에 대한 의견을 공식적으로 밝힐 것을 요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 후보는 24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의사들에 대한 국민의 존중에 깊은 상처를 줬다"며 이같이 적었다. 의협은 금고형 이상의 형을 받으면 의사면허를 일정 기간 취소하는 의료법 개정안을 반대하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우 후보는 "민주주의 발전의 역사는 특권의 배격, 법 앞의 평등 추구의 역사라 해도 틀리지 않다"며 "의사가 금고형 이상의 범죄를 저질러 형이 확정됐을 때 5년 동안 면허를 취소시키는 법안은 민주주의의 발전 방향에 일치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의사협회의 극렬한 반대는 반사회적"이라며 "우리 사회는 의사 등 전문 자격자들의 사회적 기여에 대한 존중과 비례해 상응하는 윤리를 요구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우 후보는 "지금이라도 의사협회가 전향적 자세로 돌아서기를 바란다'며 "국민들의 높은 여망대로 법안이 국회에서 통과될 수 있도록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우 후보는 서울시장 예비후보들이 이번 의료법 개정안에 대한 의견을 공식적으로 밝힐 것을 요구했다.
그는 "국민들의 관심이 폭발하고 있고 의사협회의 태도에 대한 분노가 드높다"며 "이 문제에 대해 서울시장 예비후보들 모두 자기 의견을 공개할 것을 요구한다. 그게 최소한의 책임 있는 자세"라고 주장했다.
☞ 지디♥제니 1년째 열애중… 디스패치가 또?
☞ 조이, 슬립 원피스에 드러난 치명적 몸매
☞ "공주가 따로없네"… '볼빨간' 제니, 럭셔리하네
☞ "너무 마른 거 아냐?"… 권민아 상반신 노출 '충격'
☞ "다크 엔젤 실사판?"… 한예슬, 과감한 포즈도 'OK'
☞ 박혜수 학폭 폭로자, 뒤늦게 정정 나선 이유
☞ 존리 대표, 부자 되려면 '이것' 끊어라?
☞ 구혜선 나이 '주목'… "이혼? 중요한 일 아니다"
☞ 추신수, 신세계 야구단에서 뛴다… 연봉 얼마?
☞ 송은이 집 첫 공개… 48년 만에 독립?
나은수 기자 eeeee0311@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디♥제니 1년째 열애중?… 디스패치발 열애설 '발칵' - 머니S
- 레드벨벳 조이, 슬립 원피스에 드러난 치명적 몸매 - 머니S
- "공주가 따로없네"… 제니, 극강의 고혹美 - 머니S
- "너무 마른 거 아냐?"… 권민아 상반신 노출 '충격' - 머니S
- "다크 엔젤 실사판?".. 한예슬, 과감한 포즈도 'OK'
- 박혜수 학폭 폭로자, 뒤늦게 정정 나선 이유 - 머니S
- '강호동의 밥심' 존리 대표, 부자 되려면 '이것' 끊어라? - 머니S
- 구혜선 나이 '주목'… "이혼? 중요한 일 아니다" - 머니S
- 추신수, 신세계 야구단에서 뛴다… 연봉 27억원에 입단 계약 - 머니S
- '독립만세' 송은이 집 첫 공개… 48년 만에 독립?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