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박범계 '핀셋 보도, 범죄 행위' 발언 의도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2일 법사위 전체회의에서 최근 박범계 법무부 장관의 대통령 인사권 침해 관련 논란 보도를 두고 박범계 장관은 수사 현안이나 인사 관련한 언론플레이가 있었다고 밝혔다.
또 김용민 민주당 의원이 검찰 중간 간부급 인사를 앞두고 나오는 여러 단독 기사가 검찰 인사권에 영향력을 행사하는 방식으로 나타난다고 지적하자, 박 장관은 "언론이 하마평은 할 수 있지만, 인사 관련 구체적 내용이 핀셋 보도가 되는 것은 그 자체로 범죄 행위이고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용민 인사 개입 의도의 보도 지적에 박범계 "인사 관련 핀셋 보도, 범죄 행위"
[미디어오늘 김용욱 기자]
22일 법사위 전체회의에서 최근 박범계 법무부 장관의 대통령 인사권 침해 관련 논란 보도를 두고 박범계 장관은 수사 현안이나 인사 관련한 언론플레이가 있었다고 밝혔다. 박 장관은 언론플레이가 대통령의 국정 운영에 영향을 미치고 왜곡된 흐름을 만들기 때문에 언론플레이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했다. 또 김용민 민주당 의원이 검찰 중간 간부급 인사를 앞두고 나오는 여러 단독 기사가 검찰 인사권에 영향력을 행사하는 방식으로 나타난다고 지적하자, 박 장관은 “언론이 하마평은 할 수 있지만, 인사 관련 구체적 내용이 핀셋 보도가 되는 것은 그 자체로 범죄 행위이고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고 밝혔다.
미디어오늘을 지지·격려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
Copyrights ⓒ 미디어오늘.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미디어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구글, 한국 언론에도 뉴스 대가를 지불할까 - 미디어오늘
- MBN “업무정지, 방송자유 위축” 방통위 “잘못은 MBN에” - 미디어오늘
- ‘오래된 언론개혁’ 신문 유료부수 현실화 이뤄질까 - 미디어오늘
- 박범계 장관 민주주의 4.0멤버? 조선일보 보도 수정 - 미디어오늘
- “정치뉴스 넘어 사회뉴스로” 주4일제 공감대 이루나 - 미디어오늘
- “포스코 회장님, 다큐 ‘그 쇳물 쓰지 마라’ 보셨습니까” - 미디어오늘
- 김성주 “의사면허는 치외법권 신성불가침인가” - 미디어오늘
- [미오 사설] 정부 부처-기자단 공생관계 끊어야 - 미디어오늘
- 10명 중 6명 “사회적 물의 유튜버는 퇴출시켜야” - 미디어오늘
- 김포경전철은 어떻게 ‘고통’의 지옥철이 됐나 - 미디어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