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스퀘어, 비트코인 1900억 원 추가 매입

장가희 기자 2021. 2. 24. 11:12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잭 도시 트위터 CEO가 이끄는 모바일 결제 업체 스퀘어가 지난해 말 비트코인을 1억7천만 달러(약 1천890억 원)가량 사들였습니다. 

CNBC는 23일(현지시간) 스퀘어가 미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지난해 4분기 실적 보고서에서 이같이 공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스퀘어는 지난해 10월에도 비트코인 4천709개를 구매했으며 추가로 사들인 비트코인은 3천318개입니다. 

이에 따라 지난해 말 기준 회사가 보유한 현금성 자산 가운데 암호화폐 비중은 약 5%로 상승했습니다. 

잭 도시는 비트코인 지지자로 비트코인이 전세계 인터넷의 단일 통화가 될 것이라는 전망을 여러차례 제시한 바 있습니다. 

기업들은 비트코인이 점점 주류에 편입됨에 따라 비트코인 투자를 늘리고 있습니다. 앞서 테슬라도 비트코인에 15억달러를 투자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다만 대니얼 아이브스 웨드부시증권 애널리스트는 “비트코인이 가지는 특유의 높은 가격 변동성 때문에 비트코인에 투자하는 것이 해당 기업의 리스크가 되고 있다”면서 “테슬라 주가도 비트코인과 직접 연동되기 시작했다”고 경고했습니다. 

돈 세는 남자의 기업분석 '카운트머니' [네이버TV]

경제를 실험한다~ '머니랩' [네이버TV]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