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애 후보 "사막같은 서울에 오아시스 마련해야" 돌봄오아시스 플랫폼 등 공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4·7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김진애 열린민주당 의원이 24일 복지공약인 '오아시스 서울시대' 공약을 발표했다.
'오아시스 서울시대'는 △10분 동네 △돌봄 오아시스 플랫폼 등 다양한 서울시민을 위한 복지 공약 등으로 구성돼 있다.
'오아시스 서울 시대'의 핵심공약인 '돌봄 오아시스 플랫폼'은 점점 다양해지는 돌봄 수요를 충족시키는 '전문-소셜-시민'의 3가지 층위로 제공되는 '돌봄의 오아시스 플랫폼'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7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김진애 열린민주당 의원이 24일 복지공약인 '오아시스 서울시대' 공약을 발표했다.
'오아시스 서울시대'는 △10분 동네 △돌봄 오아시스 플랫폼 등 다양한 서울시민을 위한 복지 공약 등으로 구성돼 있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공약발표 기자회견을 갖고 "삭막하고 각박한데다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힘겨운 나날을 보내고 있는 사막 같은 서울에 오아시스를 마련해야 한다"며 '오아시스 서울시대' 공약은 서울의 공동체를 회복하고, 포스트코로나 시대로 나아가도록 해줄 방안"이라고 했다.
'오아시스 서울 시대'의 핵심공약인 '돌봄 오아시스 플랫폼'은 점점 다양해지는 돌봄 수요를 충족시키는 '전문-소셜-시민'의 3가지 층위로 제공되는 '돌봄의 오아시스 플랫폼'이다. 서울시민 누구나 돌봄의 대상과 주체가 되게하여, 정규돌봄 노동자만으로 감당이 어려워진 돌봄 수요를 충족시켜줄 수 있다는 게 김 의원의 설명이다.
또 '10분 동네'는 김 의원이 앞서 발표한 주택-도시개발 공약 중 '역세권 미드타운'과 연계해 주거지역 도보 10거리(약 500미터) 내에 다양한 생활SOC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밖에도 김 의원은 만 6세 이하 무상의료 실시와 권역별 공공의료기관을 강화해 의료민영화를 막는 버팀목이 되어줄 '서울 24-365 의료센터' 설치, 디지털 세대를 키워줄 'K-시끄러운 도서관' 주1일 재택근무제을 비롯한 여성, 의료, 실버노인, 노동, 보육, 장애인, 반려동물 등 다양한 분야의 복지 공약도 공개했다. 김미경기자 the13ook@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타이거 우즈 두 다리 중상"…9m 굴러 떨어진 GV80 내부 `멀쩡`
- 현아 `학폭` 의혹 직접 입열었다
- 이달의 소녀 츄 학폭 의혹에 "사실과 달라"…재반박
- "나체사진 장당 1억" 내연女 협박한 아역배우 출신의 말로
- (여자)아이들 수진 학폭 추가 폭로…서신애 none of your excuse `무슨 일?`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