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총리 "26일 역사적 첫 접종 백신 오늘 출하.. 일상 회복 첫걸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오늘 출하되는 백신으로 모레(26일)부터는 우리나라에서도 역사적인 첫 접종을 시작한다"고 기대했다.
정 총리는 24일 오전 경북 안동시 경북도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며 이같이 말했다.
정 총리는 "오늘 우리 기업의 백신 생산공장에서 국민께 공급할 코로나19 백신 완제품이 처음으로 출하된다"며 "드디어 고대하던 일상 회복으로의 첫걸음을 떼는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 총리는 24일 오전 경북 안동시 경북도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며 이같이 말했다.
정 총리는 "오늘 우리 기업의 백신 생산공장에서 국민께 공급할 코로나19 백신 완제품이 처음으로 출하된다"며 "드디어 고대하던 일상 회복으로의 첫걸음을 떼는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날 경북 안동시 SK바이오사이언스 공장에서 생산한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이 출하된다. 첫 출하물량은 15만명 접종분인 약 30만회분이며 오는 28일까지 5일 동안 매일 출하해 총 157만4000회분(78만7000명분)를 2~3월 1차 접종에 사용한다.
정 총리는 "정부는 국민들께서 안심하고 접종을 받도록 백신 도입부터 수송과 유통, 접종, 이상반응 관리까지 모든 과정을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며 "국민 여러분께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새롭게 시작하는 이 희망의 여정에 함께해달라"고 요청했다.
최근 경북 지역에서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코로나19 감염에 대해선 "지난 한 주 동안 대구·경북의 감염재생산지수도 3주 만에 다시 1을 넘어섰다"고 지적했다.
이어 "코로나19와의 싸움이 끝날 때까지 방역은 마치 숨 쉬는 것처럼 자연스러운 생활의 일부분이 돼야 한다. 경북도민을 포함한 모든 국민이 긴장을 늦추지 마시고 일상생활 속에서 방역을 계속 실천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정 총리는 지난 21일 안동시 산불 진화에 투입된 공무원, 소방관, 군 장병들의 노고도 격려했다.
정 총리는 "당시 경북뿐 아니라 경남과 충청 등 전국 여러 지역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산불이 발생했다"며 "산림청과 해당 지자체는 피해를 신속히 파악해 이에 따른 복원계획을 세우고 곧바로 복구에 나서 주민들의 걱정을 덜어달라"고 지시했다.
이어 "이달 강수량은 경북이 지난해 같은 달의 5분의 1 수준이고 강원 영동은 0.1mm에 불과하다"며 "올 봄에는 건조한 날씨에다 강풍까지 잦을 것으로 예상돼 산불 위험이 그 어느 때보다 큰 상황이니 관계부처와 지자체는 산불 예방 및 감시 활동을 강화해달라"고 주문했다.
정 총리는 "국민들께서도 경각심을 갖고 산불 예방에 적극 동참해 우리의 소중한 산림자원을 지켜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 "너무 마른 거 아냐?"… 권민아 상반신 노출 '충격'
☞ "나도 인간사넬"… 화사, 밀착 화이트룩 '섹시美'
☞ "다크 엔젤 실사판?"… 한예슬, 과감한 포즈도 'OK'
☞ 정채연, 조명 없이도 빛나는 우윳빛 피부
☞ 재벌들의 살벌한 이혼 다툼… "1000억원 내놔"
☞ 박혜수 학폭 폭로자, 뒤늦게 정정 나선 이유
☞ 존리 대표, 부자 되려면 '이것' 끊어라?
☞ 구혜선 나이 '주목'… "이혼? 중요한 일 아니다"
☞ 추신수, 신세계 야구단에서 뛴다… 연봉 얼마?
☞ 송은이 집 첫 공개… 48년 만에 독립?
박현주 기자 hyunju95@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너무 마른 거 아냐?"… 권민아 상반신 노출 '충격' - 머니S
- "나도 인간사넬이야"… 화사, 밀착 화이트룩 '섹시美' - 머니S
- "다크 엔젤 실사판?"… 한예슬, 고양이상 냉미녀 - 머니S
- 정채연, 조명 없이도 빛나는 우유 빛 피부 - 머니S
- 창업 1세대 조카간 이혼 싸움… 정몽익 재산분할 청구액 1000억원대 - 머니S
- 박혜수 학폭 폭로자, 뒤늦게 정정 나선 이유 - 머니S
- '강호동의 밥심' 존리 대표, 부자 되려면 '이것' 끊어라? - 머니S
- 구혜선 나이 '주목'… "이혼? 중요한 일 아니다" - 머니S
- 추신수, 신세계 야구단에서 뛴다… 연봉 27억원에 입단 계약 - 머니S
- '독립만세' 송은이 집 첫 공개… 48년 만에 독립?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