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홍남기 "신규 공공택지 10시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부동산 관계장관회의를 열고 "2·4 공급대책 중 신규 공공택지 추진과 관련해 1차로 지방자치단체와 협의 완료된 입지에 대해 논의했다"며 "상세 내용은 금일 10시 국토부에서 발표 예정"이라고 밝혔다.
회의 참석자들은 2·4 공급 대책과 관련해 향후 법령 개정, 사업주체 및 조합?토지주별 설명회와 같은 예정지구 선정 준비 등 후속조치를 신속히 이행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고가 계약 후 취소하는 시장교란행위 엄중 조치"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부동산 관계장관회의를 열고 “2·4 공급대책 중 신규 공공택지 추진과 관련해 1차로 지방자치단체와 협의 완료된 입지에 대해 논의했다”며 “상세 내용은 금일 10시 국토부에서 발표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발표된 지역 외에 나머지 물량에 대해서도 2분기내에 발표할 예정이다. 회의 참석자들은 2·4 공급 대책과 관련해 향후 법령 개정, 사업주체 및 조합?토지주별 설명회와 같은 예정지구 선정 준비 등 후속조치를 신속히 이행하기로 했다.
아울러 최근 신고가 거래계약 후 취소하는 사례가 다수 발생해 실거래가를 왜곡할 우려가 크다는데 의견을 같이 했다. 홍 부총리는 “취소가 불가피한 경우도 있겠으나, 시장교란행위에 대해서는 ‘무관용의 원칙’에 따라 최대한 엄중 조치해 나가고, 이를 위해 필요한 제도개선도 조속히 강구하기로 했다”고 강조했다.
/세종=박효정 기자 jpark@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오닉 5' 거실같은 내부·멀티충전…내달 유럽 출격, 테슬라 대항마로
- 반세기 버텨낸 ‘장수탕’의 눈물…“손님 끊겼지만 철거비용 탓에 폐업도 못해”
- 우즈. 제네시스 GV80 타다 전복사고…특수절단기로 꺼냈다(종합)
- 모습 드러낸 '애플 여의도'…26일 전격 개장
- 추신수 영입한 정용진, '야구 마케팅'으로 SSG닷컴 키운다
- 금리 뛰는데 가계대출 70%가 '변동금리'…‘빚투·영끌족’ 부담 커진다
- “공매도·연기금 리스크 크지 않다”…골드만삭스 “코스피 3,700간다”
- '입소문은 그 이상'… 귀팅 열풍 일으킨 클럽하우스 다운로드 수 20만 건
- 골드만삭스 '코스피 3,700 시대 온다'
- '미친 사람에…' 뭉크 '절규' 속 낙서 미스터리 풀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