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명성황후' 신영숙 "1999년 앙상블로 참여, 16년만에 주연..그때의 감동 지금도 생생"

고재완 2021. 2. 24. 08: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뮤지컬 '명성황후'의 신영숙이 작품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명성황후'에 출연 중인 신영숙은 24일 공개된 SBS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 '커튼콜'에서 25주년을 맞은 작품에 대한 특별한 애정과 소회를 밝혔다.

한편, 극 중 '명성황후'로 열연 중인 신영숙이 출연하는 SBS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 '커튼콜'은 SBS 뉴스 홈페이지를 비롯해, 팟캐스트, 네이버 오디오클립,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만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뮤지컬 배우 신영숙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뮤지컬 '명성황후'의 신영숙이 작품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명성황후'에 출연 중인 신영숙은 24일 공개된 SBS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 '커튼콜'에서 25주년을 맞은 작품에 대한 특별한 애정과 소회를 밝혔다.

신영숙이 출연한 '커튼콜'은 SBS 보도국에서 운영하는 팟캐스트 방송인 '골라듣는 뉴스룸' 중 문화예술 전문 채널로 SBS 문화부 김수현 기자와 SBS 이병희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방송이다.

이날 방송에서 신영숙은 "뮤지컬 '명성황후' 1999년 공연에 앙상블로 참여했었다. 그땐 언젠가 이 무대에 다시 설 수 있도록 열심히 해야겠다고 꿈을 꿨었다"며 "이후 2015년 20주년 기념공연에 '명성황후'로 출연하면서 16년 만에 같은 극장의 같은 무대에 섰을 때의 감격과 감동은 지금도 생생하다"고 밝히며 앙상블로 시작해 당당히 주연까지 오른 심경을 밝혔다.

이어 신영숙은 "뮤지컬 '명성황후' 25주년 기념공연을 다 같이 정말 열심히 준비했다. 연습도 힘들지만 모두 다 마스크를 꼭 쓰고 열심히 준비했지만, 상황적으로 앞으로의 기약이 막연한 상태였다"며, "프리뷰 3회를 하는 동안 모두 울면서 공연을 했지만, 다행히도 뮤지컬 '명성황후'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쁘다. 비록 한 자리 띄어앉기로 진행을 하고 있지만, 4층까지 꽉 채워주시는 관객 분들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갖고 매 공연에 임하고 있다"고 기념비적인 무대에 오른 소회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극 중 '명성황후'역으로 열연 중인 신영숙은 작품의 20주년인 2015년과 25주년을 맞은 2021년 각각 주인공 '명성황후'로 무대에 올라 압도적인 가창력과 섬세한 감정선으로 풍전등화 같은 조선의 앞날을 걱정하는 왕비이자 인간적인 면모를 동시에 표현해내며 관객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1995년 12월 명성황후 시해 100주기를 맞아 무대에 올려졌던 뮤지컬 '명성황후'는 초연 이후 국내 제작 뮤지컬 최초로 뉴욕과 LA, 런던, 캐나다 등에서 공연되며 한국 뮤지컬의 저력을 보여준 작품으로, 조선 왕조 26대 고종의 왕후로서 겪어야 했던 '명성황후'의 비극적 삶뿐만 아니라 자애로운 어머니의 모습과 격변의 시대에 주변 열강들에 맞서 나라를 지켜내려 노력한 여성 정치가로서의 모습을 담아내어 대중과 평단에 큰 인상을 남긴 것은 물론, 무엇보다 한국인의 정서를 담아낸 한국인이 만든 대형 뮤지컬이라는 점에서 높은 의미를 지녔다.

김소현, 신영숙, 강필석, 손준호, 박민성, 윤형렬, 이창섭(그룹 비투비) 등 신구가 조화된 역대 최고의 캐스트로, 전 연령층의 사랑을 받고 있는 뮤지컬 '명성황후' 25주년 기념 공연은 오는 3월 7일까지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공연된다.

한편, 극 중 '명성황후'로 열연 중인 신영숙이 출연하는 SBS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 '커튼콜'은 SBS 뉴스 홈페이지를 비롯해, 팟캐스트, 네이버 오디오클립,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만날 수 있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김동성, 아들 카톡 공개···“엄마 계속 집에 안오면 아빠랑 살래”
가수 유미, 남편에 골프채 폭행 당해…딸은 父 옹호
최강희, 응급실에 심정지 상태로 실려와…충격 오프닝
박명수, 폭력 피해 고백 “때리고 후배 사랑하는 척하는 사람 있어”
성관계로 권력 탐한 여성 간부, 얼굴·이름 공개
코로나시대! 건강하게 오래 살려면 '종아리'를 주물러라!
'레모나'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함유, '건강환' 출시!
'비거리용 골프 풀세트' 71% 파격 할인 '55만원' 일주일간!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