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백신 접종 이후의 방역 준비.. 경제적 피해 최소화 전략 논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을 위한 논의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지난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백신 접종 이후의 방역을 준비해야 한다"며 "이제 유행 상황을 효과적으로 통제하면서도 현장 수용성이 높고 사회·경제적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역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 총리는 지난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백신 접종 이후의 방역을 준비해야 한다"며 "이제 유행 상황을 효과적으로 통제하면서도 현장 수용성이 높고 사회·경제적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역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지난 15일 "정부는 백신 접종이 본격화하는 3월부터는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을 마련해 시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집합 금지와 영업 제한 등의 일률적인 강제 조치를 최소화하면서 방역 수칙 위반 활동과 행위를 엄격히 제한하는 방식으로 바꾸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
정 총리는 "오늘(지난 23일) 전문가들을 모시고 향후 국내 유행 상황 전망과 어떻게 대비해야 할 것인지 등에 대한 진솔한 의견을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정부는 ▲거리두기 단계와 기준의 조정 ▲개인 위험 활동에 대한 방역 관리 강화 ▲개인·시설 방역 관리 책임성 부여 ▲위험도 높은 시설 방역 관리 강화에 대해 실행방안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정 총리는 "전문가들은 거리두기 개편 체계 방향에 대해 공감하면서도 방역 수칙을 위반한 시설 등에 책임성을 강조할 수 있는 강력한 제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며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한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 "너무 마른 거 아냐?"… 권민아 상반신 노출 '충격'
☞ "나도 인간사넬"… 화사, 밀착 화이트룩 '섹시美'
☞ "다크 엔젤 실사판?"… 한예슬, 과감한 포즈도 'OK'
☞ 정채연, 조명 없이도 빛나는 우윳빛 피부
☞ 재벌들의 살벌한 이혼 다툼… "1000억원 내놔"
☞ 박혜수 학폭 폭로자, 뒤늦게 정정 나선 이유
☞ 존리 대표, 부자 되려면 '이것' 끊어라?
☞ 구혜선 나이 '주목'… "이혼? 중요한 일 아니다"
☞ 추신수, 신세계 야구단에서 뛴다… 연봉 얼마?
☞ 송은이 집 첫 공개… 48년 만에 독립?
나은수 기자 eeeee0311@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너무 마른 거 아냐?"… 권민아 상반신 노출 '충격' - 머니S
- "나도 인간사넬이야"… 화사, 밀착 화이트룩 '섹시美' - 머니S
- "다크 엔젤 실사판?"… 한예슬, 고양이상 냉미녀 - 머니S
- 정채연, 조명 없이도 빛나는 우유 빛 피부 - 머니S
- 창업 1세대 조카간 이혼 싸움… 정몽익 재산분할 청구액 1000억원대 - 머니S
- 박혜수 학폭 폭로자, 뒤늦게 정정 나선 이유 - 머니S
- '강호동의 밥심' 존리 대표, 부자 되려면 '이것' 끊어라? - 머니S
- 구혜선 나이 '주목'… "이혼? 중요한 일 아니다" - 머니S
- 추신수, 신세계 야구단에서 뛴다… 연봉 27억원에 입단 계약 - 머니S
- '독립만세' 송은이 집 첫 공개… 48년 만에 독립?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