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한식당 침입한 총기 강도, 손님이 쏜 총 맞고 달아나

고미혜 입력 2021. 2. 24. 05: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멕시코의 한 한식당에서 야외 좌석에 앉은 손님을 노리던 총기 강도가 오히려 손님이 쏜 총에 맞고 달아나는 일이 발생했다.

23일(현지시간) 멕시코 일간 엘우니베르살과 엑셀시오르 등이 CCTV 영상과 함께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수도 멕시코시티의 한 한식당에서 사건이 발생한 것은 지난 21일 오후 5시 30분께다.

경찰은 강도미수 사건으로 수사를 개시했고, 인근 병원을 수색해 배와 팔에 총상을 입은 채 입원한 강도 용의자 1명을 찾았다고 현지 이마헨TV는 보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찰, 부상한 강도 용의자 신병확보 .."한식당과 손님 등 피해 없어"
멕시코시티의 한 식당 야외좌석에서 강도에게 총을 쏘는 남성 [멕시코 일간 엘우니베르살 유튜브(https://youtu.be/O48R4PVJ_Vk) 캡처]

(멕시코시티=연합뉴스) 고미혜 특파원 = 멕시코의 한 한식당에서 야외 좌석에 앉은 손님을 노리던 총기 강도가 오히려 손님이 쏜 총에 맞고 달아나는 일이 발생했다.

23일(현지시간) 멕시코 일간 엘우니베르살과 엑셀시오르 등이 CCTV 영상과 함께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수도 멕시코시티의 한 한식당에서 사건이 발생한 것은 지난 21일 오후 5시 30분께다.

도로 쪽 야외에 놓인 테이블에 현지인으로 보이는 남성 두 명이 앉아 음식을 기다리고 있던 중 총을 든 강도 2명이 뒤쪽에서 한 남성에게 접근했다. 엘우니베르살은 강도들이 휴대전화와 손목시계를 훔치려 했다고 전했다.

그 순간 남성이 재빨리 옷 속에서 총을 꺼내 강도들에게 발사했다. 강도 둘은 총을 쏘며 달아났고, 이 남성과 일행도 재빨리 자리를 피했다.

신고를 받은 경찰이 현장에 도착했을 때는 11개의 탄피와 강도 중 한 명의 혈흔만 남아 있었다.

경찰은 강도미수 사건으로 수사를 개시했고, 인근 병원을 수색해 배와 팔에 총상을 입은 채 입원한 강도 용의자 1명을 찾았다고 현지 이마헨TV는 보도했다.

강도에게 총을 쏜 남성의 신원은 알려지지 않았다.

식당 내 다른 손님과 행인 등 목격자들은 경찰에 이 남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려 하지 않았다고 현지 언론은 전했다. 일간 엘우니베르살에 따르면 목격자들은 이 남성을 붙잡지 말아 달라고 경찰에 요청하기도 했다.

엘우니베르살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CCTV 영상에도 이 남성을 '영웅'이라고 칭하고, 총을 쏜 것이 '정당방위'라고 주장하는 댓글이 주를 이뤘다. 한 이용자는 "이제 어디든 총을 가지고 다녀야 하는 모양"이라고 한탄하기도 했다.

최충열 주멕시코 한국대사관 경찰 영사는 "다행히 한식당 업장과 다른 손님들에게는 피해가 없다"고 전했다.

mihye@yna.co.kr

☞ '꼬리'로 돌아온 가수 선미 "원초적 본능을…"
☞ 내연녀 나체사진 협박, 아역배우 출신 승마선수 결국…
☞ 추신수 연봉 27억, 이유 있었네…신세계 전략 보니
☞ 키 2m 거침 없는 도로 위 칼치기범 …정체 알고 보니
☞ "스티브 유는 병역기피자" 유승준 입에 안 올린 국방장관
☞ "7살때 성추행…다리 로션도 못 발라" 프로골퍼의 고백
☞ 2층집 통째 차에 싣고 이사 '진풍경'…비용 4억4천만원
☞ "미셸위 팬티에 파파라치 열광" 전 시장 성희롱 '역풍'
☞ '도박자금 필요해' 직장 자금 관리자에 수면제 탄 커피를…
☞ '학폭의혹' 조병규 "삶에 환멸…해서는 안될 생각 떨쳐"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