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잊지 못할 추억의 게임 '조선협객전M'으로 귀환! 사전예약 개시

안종훈 2021. 2. 23. 18:08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본 기사는 최근 대세로 떠오른 신규, 인기 스마트폰 게임과 관련 방송 콘텐츠 등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게임 공략 커뮤니티 헝그리앱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최초의 머그(MUG)게임 '바람의나라' 등과 더불어 1990년대를 풍미했던 '조선협객전'이 모바일게임으로 부활한다.

스마트나우는 추억의 PC 온라인게임 '조선협객전'을 모바일용 MMORPG로 리메이크한 '조선협객전M'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오늘(2월 23일) 밝혔다.

'조선협객전M'에서 플레이어는 조선시대의 의로운 협객이 돼 백성들을 보호하고 나라에 닥친 큰 위기에 맞서 싸운다는 스토리라인을 갖는다. 또한 원작 '조선협객전' 특유의 카리스마 넘치는 캐릭터들이 모바일 버전에서는 아기자기한 모습으로 재 탄생해 보는 재미를 선사할 뿐 아니라 더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조선협객전M'은 과거 PC 버전을 즐겼던 플레이어들도 이질감 없이 원작의 향수를 듬뿍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되고 있다.

스마트나우 관계자는 "1990년대말 원작을 플레이했던 향수를 갖고 있는 분들뿐 아니라, 판타지나 무협 게임에 권태기가 온 분들에게는 참신한 우리 역사 스토리의 참맛을 느끼게 할 것"이라고 전했다.

'조선협객전M'은 모비, 루팅, 찌 등 3대 사전예약 전문 어플리케이션과 헝그리앱 등에서 사전예약할 수 있다. 사전예약자에게는 고급장비 뽑기 1회권, 고급장신구 뽑기 1회권, 고급팔괘석 뽑기 1회권, 마패 뽑기 1회권, 태조의 가호 상자 5개 등 푸짐한 보상이 지급될 예정이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